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EBS 온라인 클래스 사용방법

반응형

EBS 온라인 클래스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 포스팅에서는 온라인 클래스 사용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19로 개학이 연기되면서 많은 학생들이 등교를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학습공백이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는 코로나19로 개학이 연기되면서 학습공백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서 만든 온라인 서비스인데 학습결손이 학생들을 위한 좋은 대안이라고 생각합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 사용방법

 

EBS 온라인 클래스 시작하기

EBS 온라인 클래스란

EBS 온라인 클래스란 교사가 개설한 온라인 클래스에 참여해 다양한 수업도 듣고 퀴즈도 푸는 등 다양한 교육활동이 이루어지는 교육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온라인 클래스는 현직 교사가 직접 방을 개설하면 학생들이 참여하게 됩니다. 교사와 학생들이 토론이나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도 있는 좋은 서비스입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 소개

 

 

 

현직 담임 교사가 EBS 교육강좌에서 좋은 강좌를 선택해서 제자들이 온라인 강의 수업계획에 맞추어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 EBS 온라인 클래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쉽게 EBS 온라인 클래스를 사용할 수 있는 알아보겠습니다. 

 

EBS 가입하기

검색창에 ebs 온라인 클래스라고 검색합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 검색하기

 

EBS 온라인 클래스 바로가기

 

EBS 온라인 클래스

EBS 온라인 클래스

oc.ebssw.kr

 

사이트에 들어가서 학교를 선택합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를 이용하려면 우선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사이트 오른쪽 위에 사람 표시를 클릭하고 <회원가입>을 선택합니다.

회원가입

 

필수라고 적힌 이용약관을 확인하고 체크합니다. 

 

이제 자녀의 계정 정보를 입력합니다. 부모님이 아니라 자녀 이름으로 등록해야 온라인 클래스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잘 잊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만들 때 잊어버리지 않도록 자기이름, 생일 등 잘 기억할 수 있는 숫자나 문자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노트나 핸드폰에 저장해서 잊어버리지 않도록 합니다. 

 

휴대폰 인증은 부모님 휴대전화로 하면 됩니다. 

 

내 학급 찾기

회원가입 후 로그인 했으면 내 학급을 찾아야 합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는 담임 교사가 인증을 해줘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학급을 찾아서 인증을 신청해야 합니다. <온라인클래스 찾기>를 선택합니다. 

온라인클래스 찾기 선택

 

지역, 학교급, 학교이름을 선택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강선초등학교로 검색했습니다. 

 

선생님 성함, 클래스이름, 학년 반을 잘 보고 자신의 반에 해당하는 클래스를 찾습니다. 찾았으면 클래스 이름을 클릭합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는 학생이 온라인 클래스 가입 후 학교 또는 담임 선생님 승인해야 학습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학생 이름으로 EBS를 가입해야 학교나 담임 선생님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승인이 잘 안 된 경우 학교 또는 담임 선생님께 문의하면 됩니다.

 

승인을 해주면 강좌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승인을 받고 클래스에 들어갑니다. 그러면 담임 선생님 개설한 다양한 강좌가 있을 것입니다. 강좌를 하나 선택합니다. 

강좌에 들어가서 <수강신청>을 누르면 강의를 들을 수 있습니다. 

 

TV에서 라이브로하는 온라인 클래스를 시청할수도 있습니다. 아래에 TV채널번호를 소개하겠습니다.

TV 방송 TV채널번호
Btv 204번
올레tv 971번
유플러스tv 231번

 

코로나 19로 학습 결손이 생기지 않도록 EBS 온라인 클래스 사용방법은 잘 알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개인 위생 관리를 철저하게 하길 바랍니다.

 

관련포스팅

 

[다음 포스팅]EBS 온라인 클래스 개설하여 원격수업 시작하기

 

EBS 온라인 클래스 개설하여 원격수업 시작하기

EBS 온라인 클래스 개설하기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EBS 온라인 클래스 개설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19 사태로 전국 유치원을 제외한 초·중·고 및 특수학교에서 사상..

www.itpl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