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 맵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이번 코로나 맵 포스팅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맵을 사용해서 지역에 코로나 환자가 몇 명이고 확진자가 나온 장소를 쉽게 확인하는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전 세계는 패닉에 빠져있습니다. 안전할 줄 알았던 미국도 2020년 3월 29일을 기준으로 코로나 19 확진자가 12만명을 넘었습니다. 우리나라 정부도 최선을 다하고 있지만 국민 스스로가 최대한 밖으로 나가는 것을 자제하고 개인위생에 신경을 더 써야할 때입니다. 

코로나 맵 사용방법

 

 

[관련 뉴스]미국 확진자 12만명 넘어

 

美 확진자 12만 명 넘어..."뉴욕 등 격리 검토" 철회

[앵커]미국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12만 명을 넘어서고 사망...

www.ytn.co.kr

 

우리가 외출을 할 때 혹시나 확진자가 지나간 곳은 아닌가하고 걱정할 때가 많습니다. 그리고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코로나 환자가 몇 명인지 궁금한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 코로나 맵을 사용하면 코로나 관련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맵 사용하기

코로나 맵은 코로나 바이러스 맵이라고도 불립니다. 이 사이트는 대학생 이동훈씨가 개발했습니다. 검색창에 코로나 맵이라고 검색하면 사이트가 나옵니다. 코로나 맵은 PC와 스마트폰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맵 검색하기

 

코로나 맵 사이트 바로가기

 

코로나맵

코로나맵 코로나바이러스의 국내 현황을 알려주는 지도 서비스입니다. 이용경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coronamap.site

 

사이트에 처음 들어가면 권한을 요청하는 창이 나옵니다. 사이트가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허용>을 클릭합니다. 

코로나 맵 권한 허용

 

알림사항을 확인하고 <닫기>를 클릭합니다. 

알림사항 닫기

 

코로나 맵 왼쪽 위를 보면 확진자, 완치자, 사망자 정보가 나옵니다. 우리나라도 확진자가 1만명을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확진자 확인

 

빨간색으로 표시한 화살표를 누르면 검색하고 싶은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사이트 하단에서 창이 하나 나옵니다. 여기서 세부적인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동대문구를 선택해보겠습니다. 

코로나 맵 세부지역 선택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확진자가 나온 날짜와 장소를 알 수 있습니다. 

 

 

코로나 맵 지도에서 확인하기

지도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휠로 지도의 크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색깔로 표시한 곳이 확진자가 나온 장소입니다. 색깔은 확진자가 나온 뒤에 시간이 얼마나 지났는지 따라서 달라집니다. 

 

코로나 맵 색깔

  • 초록색은 4일이상 9일 이하
  • 노란색은 24시간이상 4일 미만
  • 빨간색은 24시간미만

 

빨간색으로 표시한 곳은 확진자가 나온지 얼마 안 된 곳으로, 웬만하면 외출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색깔을 클릭하면 자세한 정보가 나옵니다. 

 

 

확진자가 제일 많이 나온 대구는 아래와 같이 표시되었습니다. 하루 빨리 대구 사태가 진정되길 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