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몸무게 계산기 사용방법

표준몸무게 계산기

표준몸무게 계산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표준몸무게 계산기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날씬하고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목표 몸무게를 정하는데 이 때 표준몸무게 계산기를 많이 사용합니다. 

표준몸무게 계산법은 남자와 여자가 다릅니다.  표준몸무게 계산법 중에 가장 쉬운 방법은 자신의 키에서 100을 빼고 일정한 값을 곱하는 것입니다. 남자는 자신의 키에서 100을 뺀 뒤에 0.9를 곱하면 표준 몸무게가 나옵니다. 여자는 자신의 키에서 100을 빼고 0.85를 곱합니다. 


남자 표준몸무게 : (키-100)×0.9

여자 표준몸무게 : (키-100)×0.85


각종 포털 사이트에서 표준몸무게 계산기를 제공해줍니다. 여러 포털 사이트는 신체질량지수인 BMI(Body Mass Index)를 사용해서 적정 몸무게를 계산해줍니다.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면 표준몸무게 계산방법에 따라서 비만도를 알려줍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그 사용방법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표준몸무게 계산기 사용방법

비만도는 저제중, 정상, 과체중, 비만, 고도비만으로 나눠집니다. 표준몸무게 계산기에서 본인의 키, 체중, 나이를 입력하면 신체질량지수가 계산되어서 그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1. 네이버 표준몸무게 계산기

먼저 네이버에서 계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표준몸무게 계산기'라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자신의 키, 체중, 나이를 입력하고 <계산>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표준몸무게 계산기


먼저 남자인 경우를 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 175cm, 몸무게 80kg, 나이 30세로 넣고 표준몸무게를 계산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신체질량지수인 BMI가 26.12로 나옵니다. 26.12이면 비만에 속합니다. 이 기준은 30대 남성 상위 75% 범위에 속합니다. 100명으로 기준으로 했을 때 75번째 순위라는 것입니다. 

 


간편 표준몸무게 계산방법에 따라서 적정 몸무게를 구해보겠습니다. (175-100)*0.9로 계산을 하니 67.5kg이 나옵니다. 67.5kg을 넣어서 비만도를 계산해보겠습니다. 22.04로 정상이 나왔습니다. 


BMI는 키를 미터(m)로 바꾸고 몸무게를 키의 제곱으로 나눠서 구합니다. 아래는 BMI 공식입니다. 

BMI = 키 / (몸무게×몸무게)


BMI 기준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BMI 기준은 기구마다 조금씩 다르니 자신에 맞는 기준을 사용하면 됩니다.


세계보건기구

BMI ≥25 kg/m2 : 과체중

BMI ≥30 kg/m2 : 비만


세계보건기구 아시아태평양지역과 대한비만학회

BMI ≥23 kg/m2 : 과체중

BMI ≥25 kg/m2 : 비만


대한비만학회 비만 진료지침 2018

BMI 23-24.9 kg/m2 :비만 전 단계(과체중 or 위험체중)

BMI 25-29.9 kg/m2 :1단계비만

BMI 30-34.9 kg/m2 :2단계비만

BMI ≥ 35 kg/m2 :3단계비만(고도비만)


2. 다음 표준몸무게 계산기

다음에서도 표준몸무게 계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검색창에서 '표준몸무게 계산기'를 검색합니다. 다음에서는 성별과 나이를 넣지 않습니다.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고 <계산하기>를 클릭합니다. 

다음 표준몸무게 계산기

 


이번에는 여자인 경우를 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 165cm, 몸무게 55kg로 넣고 표준몸무게를 계산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신체질량지수인 BMI가 20.20로 나옵니다. 이 수치면 정상범위입니다. 


간편 표준몸무게 계산기에서 키가 165cm인 여자의 표준 몸무게는 55.25kg입니다. 55.25kg으로 BMI 지수를 계산하면 20.29로 정상이 나옵니다. 


이번 시간에는 표준몸무게 계산기 사용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따로 어플을 설치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쉽게 계산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기준 목표를 정할 때 너무 낮은 몸무게를 정하면 안 됩니다. 적정한 목표를 정해서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고, 건겅하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에 간헐적 단식이 좋다고 합니다. 간헐적 단식과 관련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기 바랍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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