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

반응형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는 발급일 현재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자주 필요한 서류는 아니지만 은행대출 또는 부동산 거래를 하기 위해서 당사자 개인이 지자체에 세금을 잘 내고 있는지 확인할 때 필요한 서류입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는 납세의무자 본인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을 정부24 사이트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렵게 시간을 내서 구청 등에 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받기

1. 정부24 사이트 접속하기

'정부24' 사이트를 이용하면 인터넷으로 무료로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정부24'라고 검색하고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정잭정보 / 기관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지방세납세증명 메뉴 선택하기

정부24 사이트에서 가운데를 보면 <자주 찾는 서비스>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지방세납세증명>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은 회원 또는 비회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서 로그인합니다. 

 

비회원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를 하고 이름 /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런데 지방세납세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비회원도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발급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정부24시에 한 번 회원가입하면 공인인증서로 쉽게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어서 회원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지방세납세증명신청서 작성하기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을 위해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주소 / 전화번호 / 증명서사용목적 / 수령방법 / 발급부수 등을 입력합니다. 

 

<증명서 사용목적>에서 '그 밖의 목적'을 선택하고 '확인용'이라고 입력했습니다. 

 

다 입력하면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연결된 프린터로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4. 지방세완납증명서 출력하기

 

<문서출력>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출력하기

 

지방세완납증명서에서 <해당 사항 없음>이 나오면 지방세를 잘 납부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컴퓨터에 연결된 프린터도 지방세완납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인쇄>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는 창의 크기를 크게 하면 <인쇄> 버튼이 보입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내용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을 위한 프린터를 선택하고 매수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프린터로 출력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주민등록등/초본 등 동사무소나 구청에서 발급받는 서류는 정부24 사이트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해서 이런 서류를 쉽게 발급받으면 여러분의 시간과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