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는 발급일 현재 체납액이 없음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자주 필요한 서류는 아니지만 은행대출 또는 부동산 거래를 하기 위해서 당사자 개인이 지자체에 세금을 잘 내고 있는지 확인할 때 필요한 서류입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는 납세의무자 본인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을 정부24 사이트에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렵게 시간을 내서 구청 등에 방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받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받기
1. 정부24 사이트 접속하기
'정부24' 사이트를 이용하면 인터넷으로 무료로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정부24'라고 검색하고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정잭정보 / 기관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지방세납세증명 메뉴 선택하기
정부24 사이트에서 가운데를 보면 <자주 찾는 서비스>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지방세납세증명>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은 회원 또는 비회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서 로그인합니다.
비회원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를 하고 이름 /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런데 지방세납세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비회원도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발급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정부24시에 한 번 회원가입하면 공인인증서로 쉽게 로그인 후 이용할 수 있어서 회원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지방세납세증명신청서 작성하기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을 위해서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주소 / 전화번호 / 증명서사용목적 / 수령방법 / 발급부수 등을 입력합니다.
<증명서 사용목적>에서 '그 밖의 목적'을 선택하고 '확인용'이라고 입력했습니다.
다 입력하면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서비스 신청내역에서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지방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연결된 프린터로 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4. 지방세완납증명서 출력하기
<문서출력>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에서 <해당 사항 없음>이 나오면 지방세를 잘 납부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컴퓨터에 연결된 프린터도 지방세완납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인쇄> 버튼이 보이지 않는 경우는 창의 크기를 크게 하면 <인쇄> 버튼이 보입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을 위한 프린터를 선택하고 매수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프린터로 출력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주민등록등/초본 등 동사무소나 구청에서 발급받는 서류는 정부24 사이트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해서 이런 서류를 쉽게 발급받으면 여러분의 시간과 돈을 아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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