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적립방법

반응형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 적립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년에 최대 7만원까지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제도가 바로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입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 적립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탄소중립포인트제-썸네일

 

목차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적립방법 알아보기

    1.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 이해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는 기존에 에너지 절약을 통해서 그린포인트를 지급했던 포인트제와 별도로 올해부터 새롭게 시행되는 제도입니다.

     

    온실가스 배출량에서 흡수량을 제외한 순 배출량이 ‘0’이 되는 상태를 탄소중립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해서 전 세계적으로 2050년까지 탄소중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3월 25일 탄소중립기본법이 시행되었습니다. 한국은 2050 탄소중립 비전을 법제화한 14번째 국가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세계적 흐름에 맞춰 정부에서는 탄소중립 생활실천문화 확산을 위한 제도를 만들었는데 이것이 바로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입니다. 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하면 다양한 인센티브와 포인트를 주는 것입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 사이트 바로가기

     

    2.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적립방법

    탄소중립실천포인트는 친환경대상 제품을 구매하면 포인트가 쌓이게 됩니다. 칠성사이다, 생수, 주방세제, 코카콜라 등 다양한 상품이 친환경대상상품입니다. 이런 친환경대상상품을 구입할 때마다 회당 1,000원씩 적립됩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자연스럽게 물건을 구매하면 포인트도 쌓일 수밖에 없습니다. 친환경대상상품의 종류는 1000가지가 넘기 때문입니다. 가격과 상관없이 회당 1000원입니다. 400원짜리 생수를 구매하도 1000원을 포인트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트에서 종이영수증을 받지 않고 전자영수증으로 받으면 100원이 추가로 적립됩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 회원가입만 해도 5천원이 적립됩니다. 

     

    1년에 7만원까지 카드포인트나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 5월부터 현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만 14세 이상이라면 전국민 누구나 가입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배달앱을 사용할 때도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일부 지역에 한정되지만 요기요앱이나 배달특급 앱에서 음식을 주문할 때 다회용기로 주문하면 회당 1,000원이 적립됩니다.

     

    다양한 포인트 적립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쏘카나 그린카, 피플카 같은 차량 공유 업체에서 전기차나 수소차 같은 무공해차 렌트 : 5,000원
    • 세제나 화장품 등을 리필해서 제품 : 회당 2,000원

     

    3.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 추가혜택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에 가입을 하면 우체국의 ‘초록별사랑 정기예금’에 0.3%의 추가 우대금리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우체국 예금에 관심있는 분은 초록별사랑 정기예금에 가입하기 바랍니다.

     

    4.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쉽게 적립하기

    가장 쉽게 포인트를 적립하는 방법은 그린카드로 친환경 제품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그린카드는 환경을 살리는 일 외에도 관광지나 체육시설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있습니다. 체크카드의 경우 19개가 있는데 모두가 연회비가 없습니다. 그린카드는 무직자와 신용불량자까지도 누구나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적립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환경도 지키고 1년에 7만원의 현금혜택도 누리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천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