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부정책

서울런 복지혜택 알아보기

반응형

서울런-복지혜택-썸네일

서울런의 복지혜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에서 학습격차를 줄여주고 청소년들에게 공정한 교육 기회를 제공해주고자 서울런이라는 복지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서울런의 가입대상, 복지혜택, 무료 강의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서울런 복지혜택 알아보기

    1. 서울런 사이트 확인

    서울런은 무료로 교육과 멘토링을 지원하는 서울시의 교육복지 제도입니다. 서울런 홈페이지에 가입해서 이용하면 됩니다. 

    서울런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서울런 가입대상 확인하기

    서울런 홈페이지의 가입 대상을 보면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6세에서 24세의 취약계층 청소년입니다. 법정 한부모가족,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학교밖 · 다문화가족 · 북한이탈주민에 해당하는 청소년(재수생도 가능)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서울런-가입대상

     

    서울런 사이트에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자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런 주민등록번호 확인하기

     

    사이트에서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서 확인합니다.

    주민등록번호-입력

     

    3. 서울런 교육 혜택 알아보기

    서울런에서는 초중고 내신이나 수능 준비로 선호도가 높은 학습 사이트들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원하는 사이트를 선택하면 해당 사이트의 모든 강의를 무제한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일부 특강은 제외됩니다.

     

    요즘 인강 사이트에 가보면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는 패스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서울런에 가입하면 이 패스 상품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초등학생의 경우 아이스크림 홈런과 밀크T초등은 전용 기기를 지원해줍니다. 이외에도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분들이라면 에듀윌 검정고시를 선택해서 중고등학교 검정고시를 준비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런의 가입 대상의 연령은 만 24세까지입니다. 대학에 입학을 했거나 취업 준비를 하는 분도 이용할 수 있는 강의가 있습니다. 컴퓨터 활용 능력, 한국사 능력 검정 등 여러 자격 검정 시험 대비강의가 있습니다. 또한 공기업 취업 준비에 필수인 ncs 강의도 수강할 수 있습니다.

     

    어린 학생들은 혼자서 공부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서울런에서는 이런 학생들을 위해서 온·오프라인 멘토링도 무료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온라인은 1 대 1로, 오프라인은 1 대 2로 진행됩니다. 멘토링 서비스를 신청하면 대학생, 대학원생 멘토들로부터 학습 관리부터 진로 고민 상담까지 다양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서울런 오픈 강의

    서울런에서는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오픈 강의 코너에 올라와서 서울런 회원이 아니어도 로그인 없이 들을 수 있습니다.

     

    오픈 강의 코너에는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등 다양한 강의를 로그인 없이 들을 수 있습니다. 자격증에 관심있는 분은 서울런 사이트에 들어가서 무료로 강의를 들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런-무료자격증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울런 복지혜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천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