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나이스 인증서 계속 설치 에러 해결

반응형

나이스-인증서-오류해결-썸네일

나이스 사이트에서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등을 발급받으려면 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아래와 같이 'hdu.goe.go.kr : 인증서 로그인을 위해 인증서 로그인용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설치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계속 나오면서 로그인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증서-설치-메시지

 

KCaseAgent CPP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면 에러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자세한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나이스 인증서 계속 설치 오류 해결하기

1. KCaseAgent CPP 폴더 열기

나이스에서 인증서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언인스톨러 생성 경로가 나옵니다. 이 경로로 확인해서 폴더를 엽니다.

KCaseAgent-CPP-설치화면

 

2. 언인스톨(설치제거) 하기

C:\Program Files (x86)\Ksign\KCase 폴더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설치제거(Uninstall)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KCaseAgent-CPP-설치제거

 

이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KCaseAgent CPP 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예를 선택합니다.

KCaseAgent-CPP-설치제거-메시지

 

그러면 제거가 완료됩니다.

KCaseAgent-CPP-설치완료

 

3. Ksign 폴더 삭제하기

Ksign 폴더를 삭제합니다. 경로를 아래와 같습니다.

C:\Program Files (x86)\Ksign

 

4. 재설치하기

다운로드 받았던 KCaseAgent CPP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합니다. 그러면 나이스에서 인증서로 로그인이 잘 됩니다.

KCaseAgent-CPP-설치-아이콘

 

5. 기타

혹시 계속 인증서를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제어판을 확인합니다. 제어판에 KCaseAgent CPP가 있다면 삭제하고 재부팅을 합니다.

KCaseAgent-CPP-삭제-제어판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이스 인증서 계속 설치 오류 해결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나이스에서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때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천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