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위치 바꾸기

반응형

바탕화면-아이콘-이동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의 위치를 원하는 곳으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을 드래그해도 위치가 안 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콘 자동 정렬을 설정을 하면 드래그를 해도 다시 정렬됩니다. 그러면 아래에 자세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위치 변경하기

바탕화면에서 빈 곳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이콘 자동 정렬'메뉴가 있습니다. 이 기능 사용하면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을 원하는 곳으로 옮기기 힘듭니다.

아이콘-자동정렬-메뉴

 

이 메뉴를 다시 클릭해서 체크를 해제합니다.

아이콘-자동정렬-해제

 

그리고 아이콘을 드래그해서 움직이면 원하는 대로 잘 이동합니다.

바탕화면-아이콘-이동

 

그리고 '아이콘을 그리드에 맞춤'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드는 칸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칸에 딱딱 맞게 아이콘을 배치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만약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면 아래와 같이 원하는 대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기에 좋지 않아서 사용하기 불편한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콘을-그리드에-맞춤-해제

 

아이콘은 행과 열을 잘 맞추는 것이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콘을 그리드에 맞춤' 기능을 사용하기 바랍니다.

아이콘을-그리드에-맞춤-기능-사용하기

 

그리고 '바탕 화면 아이콘 표시'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서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때는 이 기능을 해제 했는지 확인해보기 바랍니다.

바탕화면-아이콘-표시-기능해제-모습

 

윈도우 바탕화면 아이콘 위치가 안 바뀔 때 해결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앞으로 아이콘을 잘 배치해서 사용하기 바랍니다.

추천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