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 프로그램/한컴오피스(한글)

한글뷰어 무료다운로드 반드시 알아야 할 꿀팁

반응형

한글뷰어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글뷰어 무료다운로드에 관한 좋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글프로그램은 한글과컴퓨터에서 개발한 문서 작성용 프로그램입니다. 한글프로그램은 아래한글부터 2020 한글까지 계속 발전했습니다. 한글프로그램은 국가기관에서 많이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오늘은 뷰어기능뿐만 아니라 문서 작성을 할 수 있는 멋진 프로그램을 알아보겠습니다.

 

국가기관에서는 대부분은 문서를 한글 파일로 만듭니다. 아래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보도자료에서 캡처한 화면입니다. 보면 알겠지만 한글파일(.hwp)로 문서를 만들었습니다. 국가기관은 공문을 한글 파일로 만듭니다. 따라서 다양한 공문이나 문서를 보고 싶으면 한글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합니다. 

 

하지만 한글프로그램은 유료 프로그램입니다. 한글 파일을 보기 위해서 돈을 내는 것이 아까울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한글 파일을 볼 수 있는 여러가지 한글뷰어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에서 뷰어를 다운받아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 들어가서 한컴오피스뷰어를 다운받으면 됩니다. 

한글과컴퓨터 바로가기

 

글로벌 소프트웨어의 리더,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 2020 체험판 (Windows 용) (30일간 사용 가능) --> 한글, 한셀, 한쇼, 한PDF, 개인정보탐색기, 한컴 사전, 한컴 타자연습, 한컴 문서찾기, 한OCR로 구성된 체험판입니다. - PC : Windows 7 이상 / 모바일: Android 5.0 이상 - 웹브라우저 Internet Explorer 9이상 - Intel Core 2 Duo 또는 동급 프로세서 - RAM 2GB 이상권장

www.hancom.com

한글뷰어 무료다운

 

한글뷰어 보기만 하면 무슨 소용인가?

한컴오피스 뷰어를 설치하면 한글 파일을 열어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한글 파일을 열고 쓸 수 없다면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예를 들어 국가기관에서 위임장 서식을 다운 받았다고 생각해봅시다. 위임장에 여러 정보를 넣어야 하는데 그냥 뷰어를 사용하면 정보를 넣을 수 없습니다.

 

결국 위임장을 프린터에서 손으로 직접 쓰는 경우가 생깁니다. 단순히 문서를 확인하면 큰 문제는 없지만 문서를 작성할 때는 쓸모가 없습니다. 어떻게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한글뷰어의 불편함

 

공공서식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문서 작성도 가능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추천할 프로그램은 '공공서식 한글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한글문서를 볼 수 있을뿐만 아니라 문서 작성도 가능합니다. 그러면 여러가지 민원 신청 서류를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공공서식 한글 프로그램 무료로 다운받기

한글뷰어 다운받기

프로그램은 행정안전부, 문서24 홈페이지,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공서식 한글 프로그램 다운받기

 

말랑말랑플랫폼

더 쉽고, 더 색다르고, 더 재미있게! 한컴 말랑말랑플랫폼! 추억의 산성비 게임, 게임으로 즐기는 한컴 타자연습, 다양하고 재밌는 업무/생활 서비스

www.malangmalang.com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공공서식 한글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설치파일을 다운 받고 설치를 합니다.

한글뷰어 프로그램

 

프로그램 사용하기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한글파일을 선택하는 창이 나옵니다. 공공서식 한글뷰어는 새로운 문서를 만들 수 없고 기존의 파일을 불러와서 작업을 하는 것입니다. 

한글파일 열기

 

파일을 열면 문서 위에 '공공서식 한글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라는 문구가 나오고 그 아래 문서 내용이 나옵니다. 

 

표를 추가할 수 있고 그 안에 내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한글뷰어 사용하기

 

각종 문자표 및 체크표시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그리기마당을 사용해서 여러 가지 그림을 그릴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복사/붙여넣기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맞춤법 등의 확장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프로그램 위에 보면 쓸 수 있는 기능과 메뉴가 보입니다.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유의점

이 제품은   “공공기관 서식 작성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공서식 작성’ 외의 용도로 활용할 수 없습니다. 개인이 이 용도 외로 사용하거나 기업에서 사용할 경우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 홈페이지 내용

 

오늘 한글뷰어 포스팅에서는 공공서식 한글프로그램 사용방법을 배웠습니다. 앞으로 한글문서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일이 없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프로그램 사용방법 동영상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