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와 블로그

페이스북 계정 만들기(계정 2개 만들기)

반응형

페이스북 계정 만들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계정 만들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은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SNS입니다. 페이스북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계정을 2개 만들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따로 만들어서 친구과 그룹을 따로 관리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새롭게 페이스북 계정을 만드는 경우와 계정 2개 만드는 방법을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만들 때 주의점

페이스북 게정을 만들 때 휴대폰번호나 이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만들 때 원칙은 1인 1계정입니다. 따라서 처음 계정을 만들 때는 상관없지만, 계정을 추가로 2개 만들 때는 다른 전화번호나 이메일 주소가 필요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2개 만든 경우 로그인 했을 때 아래와 같이 계정이 비활성화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전화로 인증을 하라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기존 페이스북 계정에 등록한 번호로 인증하면 비활성화된 계정을 복구할 수 없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페이스북 계정을 2개 만들고 싶은 분은 투넘버 서비스 등을 이용해서 전화번호를 하나 더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비성활된 계정을 만든 컴퓨터에서 또 새롭게 계정을 만들려고 하면 페이스북에서 계정을 못 만들게 막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의 캐시 등을 확인해서 막는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 크롬을 사용하다면 게스트 모드를 선택해서 만들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크롬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곳을 클릭합니다.  

 

<다른 사용자>에서 게스트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게스트로 로그인 중'이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새로운 창이 열립니다. 게스트 창은 쿠키와 같은 흔적을 남기지 않기 때문에 페이스북 계정 2개 만들기 할 때 막히지 않습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처음 만드는 분은 이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러면 계정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페이스북 계정 만들기 방법

1. 페이스북 사이트 들어가기

검색창에 '페이스북'이라고 검색하고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2. 계정정보 입력하기

새롭게 계정을 만들 때 필요한 정보를 넣습니다. 성 / 이름 / 휴대폰 번호 또는 이메일 / 새 비밀번호 / 생일 / 성별을 입력합니다. 페이스북 계정을 두개 만드는 분은 새로운 휴대폰 번호 또는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페이스북은 실명을 사용해야 합니다. 혹시 가명을 쓰고 싶다면 실제 이름으로 쓰는 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이름을 '페이스북계정 만들기'로 넣으면 정책위반이 되어서 계정이 비활성화되거나 정지될 수 있습니다. 

 

'김영웅'과 같은 실제 사람 이름으로 쓸 수 있어야 합니다. 페이스북은 상대방을 정확히 알고 교류할 수 있도록 이름을 제대로 입력해야 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보안 확인을 합니다. 

 

그리고 <가입하기> 버튼을 누르면 가입이 됩니다. 

 

3. 인증코드 입력

그리고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이메일로 가입했습니다. 그러면 입력한 메일로 보안코드를 보내줍니다. 보안코드를 입력해서 페이스북 계정 인증을 합니다. 

 

 

계정이 인증되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옵니다. 

 

4. 프로필 입력하기

페이스북 계정을 만들 때 프로필을 제대로 입력하지 않으면 계정이 비활성화 됩니다. 그래서 프로필을 잘 입력해야 합니다. <사진 추가>를 클릭해서 프로필 사진을 업로드 합니다. 

 

프로필 사진도 사람 얼굴이나 캐릭터 등을 추가하는 것이 괜찮은데 로고 같은 것을 추가하니 비활성화된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프로필 사진을 넣지 않았는데 계정이 비활성화된 경우도 있었습니다. 

 

사람 캐릭터나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인물을 검색해서 사용하고 나중에 프로필 사진을 삭제하거나 비공개로 바꾸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런 식으로 프로필을 입력하고 공개 범위 등을 설정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페이스북 계정이 만들어졌습니다. 

 

5. 프로필 수정하기

다음날 가입한 이메일 주소로 로그인하니 계정이 비활성화되었다는 메시지 창이 나옵니다. 전화번호 인증을 하라고 합니다. SK 투넘버 서비스에서 추가했던 번호로 인증을 합니다. 

 

그리고 회원님의 사진을 업로드하라는 메시지가 나왔습니다. 자신의 사진이나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서 사진을 다운받아서 업로드합니다.  

 

인물 프로필 사진을 넣지 않고 여러정보를 자세히 적지 않아서 비활성화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경우 프로필을 수정해야 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아이콘을 클릭하고 <프로필 수정>을 선택합니다. 

 

프로필 사진을 넣겠습니다. 카메라 아이콘을 선택하고 <사진 업로드>를 클릭해서 프로필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자신 소개도 수정했습니다. 그리고 <게시> 버튼을 클릭해서 뉴스피드에 보이도록 했습니다.

 

 

<정보 수정>을 클릭해서 내 경력 및 학력 / 연락처 / 거주지 등 다른 사람과 교류할 때 필요한 기본정보를 입력했습니다. 

 

페이스북 정보는 여러분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정보>를 클릭해서도 바꿀 수 있습니다. 

 

며칠 후 다시 로그인하니 이제는 비활성화되지 않고 잘 로그인됩니다. 프로필 정보를 잘 입력해야 페이스북 계정이 비활성화되지 않는다는 것을 생각하고 계정을 만들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계정 만들기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