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파일찾기 필수 프로그램

반응형

파일찾기 필수 프로그램 소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이번 파일찾기 포스팅에서는 정말 유용한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업무를 하다보면 여러 가지 폴더나 파일을 빠르게 찾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윈도우 탐색기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 탐색기보다 더 빠르게 프로그램인 Everything이 있습니다. 이번 파일찾기 포스팅에서는 이 Everything의 장점과 설치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파일찾기 필수프로그램

 

파일찾기 프로그램의 필요성

컴퓨터로 업무를 하다보면 여러 폴더에 저장된 파일을 찾고 옮기고 하는 등이 작업을 합니다. 따라서 폴더를 세분화해서 만들고 파일을 폴더에 잘 저장해야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대부분은 많은 파일을 사용해서 업무를 해야 합니다. 일을 하다보면 폴더를 클릭해서 들어가서 찾는데 그 시간조차 아까울 때가 있습니다. 또는 파일은 어디에 저장했는데 그 폴더를 찾지 못해서 시간이 낭비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업무를 효율적으로 하기 위해서 원하는 파일을 빠르게 찾을 수 있어야 합니다. 오늘 알아볼 'Everything'이라는 프로그램만 있으면 원하는 파일을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파일찾기 프로그램 Everything

Everything은 컴퓨터에 설치된 폴더 및 파일들을 기존의 Windows 탐색기보다 더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방법도 쉬워 원하는 폴더와 파일을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들어가서 프로그램을 검색하면 Everything을 소개한 내용이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개인, 기업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직장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veryhing의 장점

 

파일찾기 프로그램 설치하기

Everything을 설치해보겠습니다. 네이버나 구글에서 Everything이라고 검색합니다. 

파일찾기 프로그램 검색하기

 

Everything 파일찾기 프로그램 다운로드

 

voidtools

Everything 실시간 파일/폴더 검색 작은 설치파일 깔끔하고 단순한 UI 빠른 파일 색인 빠른 검색 최저 자원 사용 쉬운 파일 공유 실시간 갱신 등등... Everything 1.4.1.935 다운로드 32비트 설치파일 64비트 설치파일 32비트 휴대용 압축파일 64비트 휴대용 압축파일 변경 이력새 기능구버전라이선스SHA256지원 언어도움말

www.voidtools.com

 

여러분의 컴퓨터 운영체제을 확인하고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용량도 작아서 금방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파일찾기 프로그램 다운로드

 

다운받은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실행합니다. 따로 옵션을 설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Next), 동의(Agree) 등을 눌러서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설치파일

 

언어는 한국어를 선택합니다. 

언어선택

 

사용권 계약 내용을 보고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동의하기

 

원하는 폴더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폴더지정

 

따로 옵션을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음>과 <선택>을 클릭합니다. 

옵션 선택 1
옵션 선택 2

 

설치가 다 되었다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보겠습니다.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파일찾기 프로그램 실행

 

원하는 폴더나 파일 이름을 검색합니다. 그러면 윈도우 탐색기보다 아주 빠르게 폴더나 파일이름을 찾아줍니다. Everything 프로그램으로 보다 빠르게 파일을 찾고 정리해서 여러분의 업무 효율을 높이기 바랍니다.

폴더 및 파일 검색

 

다음 포스팅에서는 Everything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여러 가지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Everything 사용방법

 

윈도우탐색기보다 더 빠른 Everything

윈도우탐색기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이번 윈도운탐색기 포스팅에서는 윈도우탐색기보다 더 빠른 Everything이라는 사용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예전에는 파일을 찾을 때 윈도우탐색기를 사용했습니다. 그런..

www.itple.co.kr

 

좋아요와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