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와 블로그

틱톡 사용법(TikTok)

반응형

틱톡 사용법(TikTok)

오늘은 틱톡 사용법을 소개합니다. 틱톡(TikTok)은 15초에서 1분 이내 짧은 영상을 제작하고 공유할 수 있는 동영상 공유 SNS 서비스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2017년 11월부터 정식으로 서비스 했습니다. 

틱톡 사용법

 

틱톡(TikTok)은 짧고 재미있는 영상을 쉽게 만들고 공유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SNS입니다. 유튜브보다 짧고 임펙트 있는 동영상이 많아서 10대에서 30대가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러 유명한 인플루언서들도 많이 틱톡을 사용합니다. 

 

최근에 유명한 가수들도 틱톡으로 타이틀곡을 선보이기도 합니다. 방탄소년단은 4집 타이틀 곡인 'ON'을 틱톡에서 공개했습니다. 인스타그램과 같이 틱톡을 마케팅으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틱톡을 사용하면 재미있고 신기한 영상을 많이 볼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틱톡 사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틱톡 사용법 알아보기

    틱톡사용법1-틱톡 설치하기

    틱톡 사용법으로, 틱톡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앱스토어에서 '틱톡'을 검색하고 앱을 설치합니다. 

    틱톡 사용법 설치하기

     

    틱톡사용법2-틱톡 계정 만들기

    틱톡을 설치했다면 어플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틱톡 로고가 나오면서 어플이 실행됩니다. 틱톡 로고는 착시처럼 보여서 재미있네요.

     

    틱톡은 전화, 이메일 / 카카오톡 / 구글 / 페이스북 등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SNS으로 쉽게 가입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구글 계정으로 가입해보겠습니다. 

    틱톡 사용법 계정 만들기

     

    생일을 입력합니다. 자신의 생일은 다른 사람에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사용 약관에 동의합니다. 인기 콘텐츠 및 프로모션 알림은 선택사항으로 반드시 동의하지 않아도 됩니다. 틱톡에서 여러 알림을 받고 싶지 않으면 동의를 하지 않습니다. 

     

    틱톡 ID를 만듭니다. 이 아이디는 나중에 언제든지 바꿀 수 있습니다.

     

    틱톡사용법3-관심사 선택

    틱톡 사용법에서 자신의 관심사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틱톡에서 여러분에게 맞춤 영상을 보여줍니다. 자신이 평소에 관심있어 하는 분야를 선택하면 맞춤 영상을 쉽게 볼 수 있어서 관심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틱톡 사용법 관심사 선택

     

    일상, 코미디, 게임을 선택했습니다. 만약 관심사를 선택하지 않으면 영상이 랜덤하게 나옵니다. 

     

    틱톡사용법4-다음 / 이전 영상 보기

    틱톡 사용법에서 영상을 선택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틱톡은 영상 공유 SNS입니다. 틱톡을 사용하면 여러 영상을 나옵니다. 다음 또는 이전 영상을 보려면 위-아래로 화면을 밀면 됩니다.  

    틱톡 사용법 영상 넘기기

     

    위로 올리면 이전 영상이 나오고, 아래로 내리면 다음 영상이 나옵니다. 영상을 보다가 다음 영상을 보고 싶으면 아래로 내립니다. 만약 이전에 봤던 영상을 다시 보고 싶으면 위로 올리면 됩니다. 

     

    이 방법으로 짧고 재미있는 영상을 쉽게 찾아서 볼 수 있습니다. 

    틱톡사용법5-팔로잉과 찜하기

    틱톡 어플 위쪽을 보면 팔로잉과 추천 버튼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관심사에 따라서 추천영상이 보입니다. 

     

    여기서 팔로잉 버튼을 누르면 내가 원하는 크리에이터를 팔로잉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과 비슷합니다. 팔로잉하려면 회원가입 후 로그인해야 합니다. 

     

    오른쪽에도 여러 아이콘이 있습니다. 하트 모양 아이콘이 있는데 이것이 찜하기 아이콘입니다. 로그인 하고 찜하기를 하면 찜한 동영상만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의 동영상 저장 기능과 비슷합니다. 

     

    나중에 다시 보고 싶은 영상이 있다면 찜하기 기능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틱톡사용법6-검색하기

    틱톡 아래에 여러 가지 메뉴가 있는데 홈 아이콘을 클릭하면 최근 유행하고 있는 영상이 나옵니다. 

     

    <검색>을 클릭하면 원하는 틱톡 영상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게임'을 검색해보겠습니다. 

    틱톡 사용법 검색하기

     

    그러면 아래와 같이 게임 관련 틱톡 영상이 나옵니다. 검색결과 TOP / 사용자 / 동영상 / 사운드 / 해시태그로 나눠서 보입니다. 보통은 사용자와 해시태그를 많이 이용합니다. 

     

    틱톡에서 유명한 '엘언니'를 검색하고 싶으면 '엘언니'를 검색하고 <사용자> 탭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틱톡 아이디로 원하는 사람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해시태그는 인스타그램의 해시태그와 같습니다. 검색한 것과 관련된 해시태그가 쭉 나와서 원하는 동영상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틱톡 사용법을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었나요? 이 정도만 알아도 틱톡을 사용하는데 큰 문제가 없습니다. 틱톡을 보면 최근에 젊은 층 사이에서 유행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어서 좋습니다. 

     

    마케팅으로도 틱톡을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마케팅에 관심있는 분들은 틱톡을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쉽고 재미있는 틱톡 사용법을 배우고 즐거운 틱톡 생활을 해보면 어떨까요?

     

    추천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