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와 블로그

티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연동하기 최신

반응형

티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연동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제품을 홍보하거나 여러 사람들과 교류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합니다. 여러분이 쓴 글을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블로그 SEO 지수가 좋아집니다. 

 

그리고 페이스북 페이지에 공유한 것을 보고 여러분의 블로그에 방문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할 때 이렇게 페이스북 페이지와 같은 SNS와 함께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티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연동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연동

1. IFTTT 사이트 들어가기

티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연동은 IFTTT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https://ifttt.com/feed

 

2. Post RSS Feed Item to Facebook 선택하기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여러분의 포스팅을 여러 사이트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연동하기 위해서 Post RSS Feed Item to Facebook를 선택합니다. 

 

3.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티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연동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에 페이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서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듭니다.

 

4. Connect 선택하기

티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연동하기 위해서 Connect를 선택합니다. 

 

 

5. 가입하기

그리고 IFTTT 사이트 가입합니다. 구글, 페이스북, 애플 아이드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페이스북 계정으로 가입하겠습니다. 

 

6. 다시 Connect 선택하기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다시 Connect을 클릭합니다. 

 

7. 티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연동하기

허용범위를 확인합니다. 여기서 페이스북 페이지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없으면 아직 페이스북 페이지가 안 만들어진 것입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8. RSS 입력하기

페이스북 페이지를 확인한 뒤에 RSS을 입력합니다. <Feed URL>이라고 적힌 곳에 티스토리 RSS를 입력합니다. 티스토리 URL 주소 뒤에 /rss를 붙이면 됩니다.

https://티스토리이름.tistory.com/rss

 

2차 도메인도 뒤에 /rss를 붙이면 됩니다. 이 블로그의 rss는 https://www.itple.co.kr/rss가 됩니다. 그리고 <Save>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9. 페이스북 페이지 연동확인하기

티스토리에 글을 쓰고 조금 시간이 지나면 페이스북 페이지에 아래와 같이 포스팅이 공유됩니다. 

 

 

10. 티스토리 공유기능 사용하기

티스토리에는 여러 SNS에 공유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으로 페이지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으로 공유>를 선택합니다. 

 

<관리 중인 페이지에 공유>를 선택합니다. 

 

<Facebook에 게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공유가 됩니다. IFTTT로 공유하는 것보다 조금 더 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아래와 같은 모양으로 공유하고 싶다면 티스토리 공유기능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1. IFTTT 연동 중지

<Connected>를 한 번 더 클릭하면 티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연동이 중지됩니다. IFTTT로 페이스북 페이지 연동을 하고 싶지 않다면 연동을 중지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연동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스와 함께 여러분의 블로그를 키우다면 보다 더 빨리 블로그가 클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