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와 블로그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광고 넣기

반응형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광고 넣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광고 넣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에는 애드센스뿐만 아니라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넣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다음 애드핏이었으나 현재는 카카오 애드핏으로 바뀌었습니다. 


카카오 애드핏은 애드센스보다 승인이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가가 그렇게 높지는 않습니다. 


카카오 애드핏은 애드센스와 달리 광고를 클릭하지 않고 방문자가 보기만 해도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티스토리 방문자가 많다면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면 카카오 애드핏 광고 넣는 방법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광고 넣기

1. 카카오 애드핏 사이트 들어가기

티스토리에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달기 위해서 카카오 애드핏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카카오 애드핏'을 검색하고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2.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 애드핏이 가입하라면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광고 가입


3. 회원가입

카카오 애드핏 회원가입을 합니다. 약관에 동의합니다.  


카카오 계정과 이름을 확인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메일과 휴대전화번호 인증을 합니다. 


회원 가입이 완료되면 <Kakao AdFit으로 이동>을 클릭합니다. 


4. 매체 등록하기

카카오 애드핏 광고 화면입니다. 티스토리에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넣기를 넣기 위해서는 매체를 등록해야 합니다. 


<광고관리>를 클릭합니다. 


매체명은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정합니다. 블로그 이름을 적는 것이 나중에 관리하기 편합니다. 매체유형은 Web을 선택합니다. 매체 고유값은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애드센스에서 사이트 등록과 비슷합니다.  다 입력하면 <광고단위 등록>을 클릭합니다. 


5. 광고단위 만들기

매체를 등록했다면 광고단위를 만듭니다.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만드는 것과 같습니다. 광고단위를 만들어서 이것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추가하면 됩니다. <새 광고단위>를 클릭합니다. 


광고단위명을 정합니다. 그리고 테두리, 새로고침을 설정합니다. 새로고침은 광고가 바뀌는 빈도를 말합니다. 따라고 새고고침을 설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배너 크기를 선택하고 <스크립트/SDK 발급>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광고는 애드센스와 같은 반응형이 없습니다. 따라서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레이아웃을 잘 생각해서 배너 단위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카카오 애드핏 광고단위의 스크립트가 생깁니다. 이것을 복사해서 티스토리에 붙여넣으면 됩니다. 'data-ad-unit'은 광고단위의 고유번호를 말합니다. 이것으로 광고단위를 분류합니다. 광고단위를 만들 때마다 이 고유번호는 달라집니다.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광고 스크립트 복사


6. 티스토리에 스크립트 붙여넣기

이제 티스토리 스크립트에 붙여넣겠습니다. 포스팅 본문에 HTML 모드를 사용해서 넣을 수 있고, 플로그인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카카오 애드핏 광고를 넣어보겠습니다. 


<사이드바> 메뉴에서 HTML 배너 출력을 원하는 곳에 넣습니다. 


<편집>을 클릭합니다. 


이름을 적고 카카오 애드핏 광고 스크립트 코드를 붙여넣습니다. 그리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만약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광고가 가운데 오도록 하고 싶다면 <center>~</center>사이에 스크립트를 붙여넣으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맨 위에 <center>를 적고, 맨 아래에는 </center>를 적습니다.


오른쪽과 같이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광고가 나옵니다. 아직 승인 전이기 때문에 실제 광고는 나오지 않습니다. 


7. 승인 기다리기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광고 승인을 기다립니다. 카카오 애드핏 사이트에서 <심사대기>라고 나오면 아직 광고가 나오지 않습니다. 


매체를 심사하고  승인이 이루어지기까지 1~2영업일 정도가 걸립니다. 승인이 되었다면 광고가 나옵니다. 


아래와 같이 카카오 키즈워치 광고가 나옵니다.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 상하단에 아래와 같이 광고가 두 개가 나올 수 있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CSS를 이용해서 광고를 넣으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카카오 애드핏 광고 넣기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유튜브 조코딩이라는 분이 카카오 애드핏으로 한달에 200만원을 넘는 돈을 벌었다는 영상을 소개했습니다. 


좋은 블로그나 사이트를 만들면 카카오 애드핏으로도 충분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