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와 블로그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반응형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오늘은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방법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카카오톡은 한국의 대표적인 SNS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하다보면 또 다른 계정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드는 방법

1. 추가 전화번호 필요

카카오톡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전화번호가 필요합니다. Textnow와 같은 해외전화번호를 받을 수 있는 어플을 사용해도 되고, 전화번호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는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해도 됩니다.

 

해외전화번호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해외전화번호를 사용하는 방법이 포스팅대로 잘 되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투넘버 서비스를 신청했습니다. 투넘버 서비스 신청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카카오톡 로그아웃

전화번호를 준비했다면 이제 그 전화번호로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를 하면 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은 듀얼 메신저를 사용해서 가입하면 됩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야 가입하면 됩니다.

 

하지만 듀얼 메신저 기능이 없다면 모바일에서 카카오톡 로그아웃을 해야 합니다. 모바일 어플에서는 PC와 다르게 로그아웃 메뉴가 없습니다. 그래서 앱 설정에서 데이터를 삭제하거나 어플을 지우고 다시 설치해야 합니다. 

 

스마트폰 설정 메뉴로 들어갑니다. 스마트폰마다 설정 화면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앱 및 알림>을 선택합니다. 

 

<앱 정보>를 선택합니다. 여기에서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카카오톡>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저장 공간>을 선택합니다.

 

<데이터 지우기> 버튼을 클릭하면 카카오톡과 관련된 데이터가 지워집니다.

 

그런데 보관된 데이터가 많으면 삭제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이때는 카카오톡 어플을 지우고 다시 설치하는 것이 빠릅니다.

 

3.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카카오톡 데이터를 지우거나 새롭게 설치하면 모두 초기화됩니다.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합니다. 초기화가 되면 권한을 허용해줍니다. <허용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새롭게 만든 전화번호로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를 하면 됩니다. <새로운 카카오계정 만들기>를 클락합니다.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시작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해서 카카오톡 계정을 만들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완료되었고 어플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듀얼메신저 기능이 없는 스마트폰은 새로운 계정을 사용할 때마다 로그아웃을 하기 힘들기 때문에 PC버전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4. 이메일 등록하기

카카오톡 계정 2개 만들고 이메일을 등록합니다. 이메일을 등록하면 이메일로 새롭게 만든 카카오톡 계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다시 취소하면 그 번호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이메일을 등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새롭게 추가한 번호로 로그인합니다. 

 

카카오톡으로 로그인 확인 메시지가 옵니다. 이 메시지에서 로그인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내정보 관리> 메뉴에서 이메일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해주세요>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이메일 등록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개인 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 

그리고 이메일 인증을 합니다. 

 

입력한 이메일로 아래와 같은 메일이 옵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이메일 주소가 등록되었다는 창이 뜹니다. 

 

<내정보 관리>에 들어가보니 이메일이 잘 등록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가 완료되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을 다운받아서 PC에서 로그인해서 카카오톡 계정 2개를 사용하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전화번호가 추가로 필요하다는 것을 잘 알아서 계정을 만들면 되겠습니다. KT나 LG도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 어렵다면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