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

지뢰찾기 즐겁게 하는 방법

반응형

지뢰찾기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지뢰찾기는 영어로 Minesweeper(마인스위퍼)로, 지뢰밭에서 지뢰를 모두 찾는 게임입니다. 게임 규칙은 아주 간단합니다. 네모칸으로 된 지뢰밭에서 지뢰를 찾는 것입니다. 지뢰가 있는 곳은 깃발로 표시해서 네모칸안에 있는 모든 지뢰를 찾으면 됩니다. 

인터넷무료 지뢰찾기 게임

 

지뢰찾기는 추리력이 필요한 게임으로 지뢰를 찾았을 때 희열을 느낄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제리맥 래티프가 개발한 '큐브'에서 지뢰찾기 게임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지뢰찾기는 Microsoft 윈도우 3.1부터 포함된 게임 중 하나로 많은 인기를 누르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지뢰찾기 게임 중 설치없이 인터넷으로 쉽고 즐겁게 할 수 있는 게임을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지뢰찾기 게임

이번에 소개할 지뢰찾기 게임은 크롬 브라우저에서 검색해서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깔끔하고 귀여운 이미지와 효과음으로 즐겁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설치방법 없이 간단한 검색으로 지뢰찾기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지뢰찾기

 

인터넷 지뢰찾기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잘 작동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 검색창에서 '지뢰찾기'라고 검색하면 검색창 아래 지뢰찾기 게임이 나옵니다. 참 쉽죠? 여기서에서 <플레이>를 누르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지뢰찾기 시작

 

왼쪽 위에 보면 게임 난이도를 바꿀 수 메뉴가 있습니다. <초급>, <중급>, <상급>에서 난이도를 정하면 됩니다. 난이도가 높을수록 지뢰밭의 크기는 커지고, 지뢰도 많아집니다. 

지뢰찾기 난이도 정하기

 

가운데 보면 깃발과 초시계가 보입니다. 깃발은 남은 지뢰의 개수입니다. 초시계는 게임 플레이 시간을 보여줍니다. 

지뢰와 초시계

 

이 게임의 장점은 귀여운 이미지와 효과음입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곳을 누르면 효과음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지뢰찾기 규칙

규칙은 아주 간단합니다. 지뢰가 없는 칸을 모두 찾아내서 클릭하면 됩니다. 하지만 그게 생각만큼 쉽지 않습니다. 지뢰찾기 게임은 경우의 수를 잘 생각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마치 스도쿠와 비슷합니다. 지뢰찾기 게임을 많이 하다보면 추리력이 좋아지고, 무엇보다 지뢰를 다 찾았을 때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우선 가장 쉬운 <초급> 난이도로 게임을 하면서 게임 규칙을 설명하겠습니다. 

 

처음에는 아무 칸이나 클릭해도 된다

지뢰찾기 게임을 시작하면 지뢰가 네모칸에 이리 저리 놓이게 됩니다. 처음 게임을 할 때 클릭하자 마자 지뢰가 터지지 않을까 겁이 날 수 있는데 이런 걱정을 할 필요없습니다. 처음 클릭한 곳은 지뢰가 없고, 클릭하지 않은 곳에 지뢰가 놓이게 됩니다. 따라서 게임을 시작했을 때 걱정하지 말고 원하는 곳을 클릭하면 됩니다. 

클릭하기

 

그러면 그림과 같이 네모칸에 1부터 8까지의 숫자가 나옵니다.  

네모칸에 나타난 숫자

 

네모칸 안에 숫자는 주위의 지뢰 개수를 나타낸다

네모칸 안의 숫자가 여러분이 지뢰를 찾을 때 단서가 됩니다. 이 숫자는 그 칸을 중심으로 한 3×3 영역에 지뢰가 몇 개 있는지 알려줍니다. 아래 그림에서 2라는 숫자가 보이나요? 이 숫자를 중심으로 위,아래,왼쪽,오른쪽 1칸 안에 지뢰가 2개 있다는 뜻입니다. 

 

 

숫자가 없는 칸은 지뢰가 없는 칸이다

지뢰찾기를 게임을 하다보면 그림과 같이 색깔은 바뀌었는데 숫자가 적히지 않은 칸이 있습니다. 이 칸은 지뢰가 없다는 칸으로 이곳은 클릭할 수 없습니다. 이곳에는 지뢰가 없으므로 녹색칸 중에서 2개의 지뢰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클릭할 수 없는 칸

 

지뢰가 있는 곳은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기

지뢰가 있는 곳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됩니다. 그러면 그림과 같이 깃발이 생깁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2와 그 주변의 칸을 보겠습니다. 2라고 표시한 칸 주변에는 지뢰가 2개 있습니다. 그런데 클릭할 수 있는 칸이 2개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이 칸 모두가 지뢰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지뢰를 표시합니다. 그러면 화면 남은 지뢰 개수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수만큼 줄어듭니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하기

 

지뢰를 다 찾으면 그림과 같이 귀여운 효과가 나타나고 게임 기록을 보여줍니다. 

지뢰찾기 게임기록

 

인터넷 지뢰찾기 게임은 업무를 하다가 쉬는 시간에 간단히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그리고 게임 이미지가 귀여워서 즐겁게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뢰를 잘못 클릭했을 때 깜짝 놀라게 하는 효과가 상당히 마음에 드는 게임입니다. 이 효과 때문에 게임을 할 때 자기도 모르게 긴장됩니다. 

 

이 포스팅을 보고 지금 한 번 지뢰찾기 게임을 해보면 어떨까요? 게임을 하다보면 재미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를 때도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지뢰찾기할 때 알아두면 좋은 전략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포스팅] 지뢰찾기 전략 배우기

 

반응형

'Ga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블록스 구조물 크기 바꾸기  (0) 2020.03.29
로블록스로 게임 만들기  (11) 2020.03.28
로블럭스 스튜디오 살펴보기  (0) 2020.03.21
지뢰찾기 전략 배우기 1  (0) 2020.03.21
로블록스 시작하기  (0) 2020.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