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정기적금 금리비교 사이트

반응형

정기적금 금리비교 사이트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기적금 금리비교 사이트 이용방법을 소개합니다. 재테크를 하거나 목돈을 마련할 때 가장 안전한 방법은 적금이라고 합니다. 금리가 점점 떨어져서 어떤 상품을 가입해야하는지 고민이 될 때가 있습니다.

정기적금 금리비교 사이트
정기적금 금리비교 사이트

이럴 때는 <금융상품 한눈에>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모든 시중은행의 금리를 한 눈에 비교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정기적금 금리비교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정기적금 금리비교 방법
  • 금융상품 한눈에 사이트 들어가기
  • 적금 선택하기
  • 적금방식 입력하기
  • 정기적금 금리비교 결과 확인하기
  • 적금상품 비교하기

정기적금 금리비교 방법

1. 금융상품 한눈에 사이트 들어가기

정기적금 금리비교는 <금융상품 한눈에> 사이트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서 '금융상품 한눈에'라고 검색해서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정기적금 금리비교 사이트 검색하기

 

2. 적금 선택하기

<금융상품 한눈에> 메인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정기적금 금리비교뿐만 아니라 대출, 보험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금 금리비교를 위해서 메뉴에서 <적금>을 선택합니다.

 

3. 적금방식 입력하기

<적금> 페이지에서 적금방식을 입력하면 정기적금 금리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월 저축 금액 / 기간 / 적립방식 / 금융권역 / 지역 / 가입대상을 입력하고 <금융상품 검색>을 클릭합니다. 200,000원씩 24개월 적금한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정기적금 금리비교 하기

 

4. 정기적금 금리비교 결과 확인하기

그러면 아래와 같이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정기적금 금리를 비교할 때 중요한 것은 세후 이자율과 이자입니다. 위의 메뉴에서 <세휴 이자율>과 <세후 이자>를 선택해서 클릭하면 오름 또는 내림차순으로 정렬되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후 이자>로 내림 차순으로 정렬했습니다. 가장 많은 이자를 주는 상품은 <유진 m스마트 정기적금>과 <e적기적금>이 나왔습니다. 적금을 할 때 일반은행보다 저축은행이 더 많은 이자를 줍니다.

 

오른쪽에 <상세> 버튼을 클릭하면 보다 자세한 상품설명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웰컴저축은행의 은 자유적립식 적금입니다. 만기시 총 적금금액이 1백만원 이상이면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월 최대 불입액은 50만원이상입니다.

 

유진저축은행의 <유진 m스마트 정기적금> 경우 정액적립식으로 우대조건은 따로 없습니다. 그러나 중도해지이율이 있습니다.

 

정액적립식은 매월 일정한 금액을 납입하는 방식이며, 자유적립식은 금액을 정하지 않고 자유롭게 납입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검색한 정기적금 금리를 한글 / 엑셀/ PDF / 워드 파일로 다운받아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금 금리비교 결과 다운로드 받기

 

<정기적금 금리비교> 폴더를 만들어서 다운받아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엑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적금상품 비교하기

검색한 상품에서 원하는 것을 골라서 비교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다면 상품끼리 서로 비교하면 보다 좋은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상품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선택 상품 비교하기>를 클릭합니다.

정기적금 상품 비교하기

 

저축 금액 / 저축 기간을 확인하고 <입력 정보 반영하기>를 클릭합니다.

 

표로 선택한 상품을 쉽게 비교할 수 있습니다.

 

<상세보기 펼치기>를 클릭하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영업점에 방문해서 가입해야 하고 다른 하나는 스마트폰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비교한 것을 원하는 파일로 다운받아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자계산 방식에서 단리와 복리가 있습니다. 단리는 원금에 대해서만 약정한 이자를 주는 것을 말합니다. 복리는 원금과 이자를 합해서 이자를 계산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이자율이 같다면 복리가 단리보다 더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복리는 저축금액이 클수록, 저축기간이 길수록 실수령액이 많아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정기적금 금리비교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목돈을 마련하는 방법 중에 가장 안전한 방법은 적금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포스팅을 보시고 정기적금 금리비교를 잘 비교해서 재테크에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