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자동차 사고이력조회 무료

반응형

자동차 사고이력조회 무료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차 사고이력조회 무료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중고차를 구매를 생각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면서 안전한 자동차를 원합니다. 단순히 가격만 싸다고 중고차를 구매하면 안됩니다.

자동차 사고이력조회 무료


가격뿐만 아니라 자동차의 안정성을 잘 판단해서 중고차를 구매해야 합니다. 따라서 반드시 사고이력이나 차량 성능 등을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믿을 만한 구매처나 정직한 딜러를 통해서 중고차를 구매하지만 불안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직접 자동차 사고이력을 조회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카히스토리 사이트에서 쉽게 자동차 사고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자동차 사고이력조회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자동차 사고이력조회 방법
    • 카히스로티 사이트 들어가기
    • 메뉴 선택하기
    • 차량번호 입력하기
    • 자동차 사고이력조회


자동차 사고이력조회 방법

1. 카히스로티 사이트 들어가기

자동차 사고이력조회는 <카히스토리> 사이트에서 할 수 있습니다. <카히스토리>는 보험개발원에서 제공하는 자동차 사고이력 조회사이트입니다.


카히스토리 사이트에서 침수, 보험처리 등 다양한 사고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차의 소유자 변경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태풍이 불면서 많은 분들이 중고차를 살 때 침수차량을 걱정합니다. 이러한 정보도 카히스토리 사이트에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비로 수리를 했거나 보험 처리를 하지 않았다면 기록이 남지 않기 때문에 이 점을 주의해야 합니다.


검색창에 '카히스토리'라고 검색하고 아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2. 메뉴 선택하기

카히스토리 사이트는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자동차 사고이력조회 사이트


여기에서 자동차 사고이력조회를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메뉴를 보면 사고이력조회 / 무료침수차량조회 / 무료폐차사고조회 / 자동차보험료조회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3. 차량번호 입력하기

조회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메뉴를 선택하고 차량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고이력조회>를 해보겠습니다. 


아는 지인에게 포드의 몬데오를 중고차로 구매하려고 했는데 그 차량번호를 입력하겠습니다. 

띄어쓰기 없이 차량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제공정보의 누락 및 오류 등 서비스의 한계에 동의를 합니다. 


사고이력을 조회할 수 있는 차량이라고 나옵니다. 


아래보면 일반 조회와 할인 조회가 있습니다. 연간 5회를 조회할 때는 할인 조회로 건당 770원을 내면 됩니다. 하지만 5회를 초과하면 일반조회가 됩니다. 일반조회는 건당 2,200원을 내야 합니다. 


연간 5회 이하로 조회를 했기 때문에 할인 조회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휴대폰 본인인증을 합니다. 


성명 / 생년월일 / 성별 / 휴대폰 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이용 및 활용에 동의합니다. <휴대폰 인증하기>를 클릭합니다. 


휴대폰으로 온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결제방법을 선택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휴대폰 소액결제를 하겠습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결제하기>를 클릭합니다. 


약관에 동의하고 이동통신사 / 휴대폰번호 /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서 휴대폰 결제를 합니다. 


4. 자동차 사고이력조회

결제를 하면 자세한 자동차 사고이력조회 결과가 나옵니다. 처음에는 사고이력정보를 요약해줍니다. 잔손 보험사고 / 도난 보험사고 / 침수 보험사고 / 특수 용도 이력 / 내차 피해 / 상대차 피해 / 소유자 변경 / 차량번호 변경의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자동차 사고이력조회 결과


소유자 변경은 1회 있었고 그 외는 어떠한 사고가 없는 좋은 중고차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동차 일반 사양 정보를 확인합니다. 제조사는 포드고 사용연료는 디젤입니다. 연식은 2017이고 배기량은 1,997cc입니다. 


자동차 특수용도 이력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업용도와 관용요도 사용이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번호 및 소유자 변경이력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특수사고 이력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손 보험사고는 손상된 자동차의 수리비용이 자동차가치를 초과한 경우 및 손상된 자동차의 수리가 불가능하거나 수리를 하더라도 자동차로서의 기능을 다할 수 없는 경우로 자동차보험에서 보상처리 받은 사고를 말합니다. 


전손 보험사고 이력이 있는 중고차는 구매해서는 안 됩니다. 도난 보험사고는 자동차를 도난 당하여 경찰서에 신고한지 30일이 지나도록 도난 당한 자동차를 찾지 못하여 자동차 보험에서 보상처리 받은 사고를 말합니다. 


그리고 침수 보험사고도 잘 확인해야 합니다. 하지만 보험처리를 하지 않는 경우 침수 보험사고 여부를 확인하기 힘듭니다. 이런 경우 안전벨트나 엔진 등을 잘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험사고이력 주행거리이력 정보 등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자동차 사고이력조회를 위해서 돈이 조금 들더라도 가급적 직접 조회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료로 침수차량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무료침수차량조회> 메뉴를 선택하고 차량번호를 입력해서 조회를 합니다. 


그러면 침수사고내역을 무료로 알려줍니다. 


같은 방법으로 폐차사고여부도 무료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고차 직거래를 하는 경우는 기본적인 정보를 잘 확인하고 성능점검기록부와 실물 자동차를 반드시 비교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자동차 사고이력조회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가끔씩 이러한 사고이력을 속이고 판매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카히스토리 무료조회 사이트를 이용해서 보다 안전하고 신중한 중고차 거래를 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포스팅


반응형

'IT정보 > 똑똑한 IT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동산 경매 사이트 추천  (2) 2020.09.10
신한생명 무료운세  (0) 2020.09.10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0) 2020.09.09
신한은행 통장사본 출력  (0) 2020.09.09
Zoom PC버전 다운로드  (0) 2020.09.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