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와 블로그

인스타 DM 읽음 표시 안뜨는 원인

반응형

인스타 DB 읽음 표시

먼저 인스타 DB 읽음 표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사진 기반의 SNS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은 DM(디엠) 다른 사람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여기서 DMDirect Message(다이렉트 메시지)의 줄임말입니다. 쉽게 말해서 인스타그램에서 보내는 메시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인스타 DM 읽음 표시는 인스타그램에서 말풍선 오른쪽 아래에 표시됩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 읽음 표시가 뜨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상대방이 인스타그램 메시지를 확인했지만 인스타 DB 읽음 표시가 뜨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인스타-DM-읽음-표시-썸네일

 

인스타 DM 읽음 표시가 뜨지 않는 이유는?

인스타그램에서 한 사람 또는 여러 사람에게 DM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인스타 DM을 보내고 다른 사람이 읽으면 오른쪽 아래에 읽음 표시가 뜹니다. 이 읽음 표시로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보낸 메시지 옆에 1이 뜨는 것과 비슷합니다. 카카오톡은 메시지를 읽으면 메시지 옆에 1이 사라지는 것과 비슷한 기능입니다. 

인스타그램-사진

페이스북에서도 이와 비슷한 기능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는 내가 보내는 메시지를 상대방이 읽으면 오른쪽 아래에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이 뜹니다. 

 

인스타 DM 읽음 표시는 내가 보낸 메시지 오른쪽 하단에 뜹니다. 그런데 DM을 읽었지만 읽음 표시가 뜨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DM-예시

 

1. 상대방이 DM을 수락하지 않거나 삭제/거절한 경우

본인은 상대방을 팔로우하지만, 상대방은 자신을 팔로우 하지 않았다면 DM 보내면 상대방은 수락/삭제/ 거절은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 DM 읽은 표시는 상대방이 수락을 해줘야 표시가 됩니다. 따라서 상대가 DM(디엠)을 읽었더라도 수락을 누르지 않거나 거절/삭제하는 경우에는 인스타 DM 읽음 표시가 뜨지 않습니다. 그래서 상대방은 DM 읽었지만 읽음 표시가 뜨지 않을 수 있습니다. 

DM-관련-설명-1
DM-관련-설명-2

 

2. 비행기모드에서  DM을 본 경우

인스타 DM 읽음 표시가 뜨지 않는 두번째 이유는 상대방이 데이터를 끈 상태에서 DM를 확인했기 때문입니다. 상대가 본인을 팔로우 했더라도 와이파이를 사용하지 않거나 데이터를 끄고 비행기 모드에서 DM 읽으면 인스타 DM 표시가 뜨지 않습니다. 

 

이것은 인스타그램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카카오톡에서도 비행기모드 사용해서 메시지를 읽으면 읽음 표시가 업데이트 되지 않아서 읽음 표시가 뜨지 않습니다. 

 

인스타 DM 읽음이 보이지 않게 메시지 확인하는 방법

인스타 DM을 확인하지 않고 싶지만 인스타 DM 읽음 표시가 보이지 않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내가 메시지를 읽었다는 것을 알 수 없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비행기모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1. 비행기모드 켜기

먼저 비행기 모드를 사용합니다. 비행기 모드를 켜기 전에 메시지를 확인하면 인스타 DM 읽음 표시가 뜹니다. 그러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비행기모드-켜기

 

2. DM 메시지 확인하기

비행기모드를 켜고 인스타그램 DM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비행기모드를 사용하면 인스타그램의 다른 기능은 사용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DM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

DM-아이콘

3. DM 창 나가기

메세지를 확인했으면 디엠 창에서 나옵니다. DM 창에 있는 상태에서 비행기모드를 끄면 인스타 DM 읽음 표시가 뜹니다. 

 

4. 비행기모드 끄기

메세지를 다 확인했으면 비행기모드를 끕니다. 그러면 메시지를 읽었지만 읽음 표시가 뜨지 않습니다. 

비행기모드

 

인스타 DM 사용방법

인트사그램에서 디엠을 보낼 수 있는 것은 내가 직접 촬영했거나 업로드한 사진 또는 동영상, 피드에 표시되는 여러 게시물, 프로필, 해시 태그 등입니다. 그리고 내가 팔로우 하지 않은 상대방에게도 인스타 DM을 보낼 수 있습니다. 팔로우 하지 않는 상대방에게 디엠 메시지를 보내면 인스타그램 메시지함에서 요청 표시가 뜹니다. 상대방이 요청을 수락하면 보낸 메시지는 상대방의 받은 편지함에 보관되는 것입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와 팔로잉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follower)는 나를 팔로우 하는 사람의 수를 말합니다. 팔로잉(following)은 내가 팔로우 하는 사람의 수를 말합니다. follow(따르다)라는 영어 단어를 사용해서 만든 용어입니다. 인스타그램 계정에 로그인하고 팔로우할 상대방을 찾아서 등록하면 상대는 내 팔로잉이 됩니다. 그리고 그 상대방이 나를 등록하면 상대방은 내 팔로우가 됩니다. 

 

계정에 팔로워 수가 많다는 것은 인기가 많은 계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기가 많은 연예인이나 인플루언서 인스타그램 계정을 보면 많은 팔로워 수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명한 축구 선수인 메시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입니다. 150백만 명이 메시를 팔로우하고 있습니다.  백만은 영어에서는 M으로 표시하는데 1,000,000을 나타냅니다. 150백만은 150,000,000을 말하는 것입니다. 즉 1억 5천명이 사람이 메시를 팔로우 하는 것입니다. 엄청난 수입니다. 

메시-인스타

노쇼 논란으로 한국에서는 미움을 받게 된, 축구 호날두의 팔로워수입니다. 218백만으로 2억 천 8백만명의 사람이 호날두를 팔로우하고 있습니다. 

호날두-인스타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