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유튜브 화면 캡처 깨끗하게 하는 방법

반응형

유튜브(youtube) 화면 캡처 깨끗하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에서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깨끗하게 캡처를 할 수 있습니다. 이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유튜브 화면 아래에 있는 타임라인이 보이지 않습니다. 

 

유튜브 화면 캡처 쉽게하기

알캡처와 같은 캡처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캡처를 해보겠습니다. 원하는 장면을 캡처하고 싶으면 멈춰야 하는데 아래 사진과 같이 타임라인이 나옵니다. 

유튜브화면

 

유튜브 화면을 캡처할 때 항상 이 타임라인 때문에 보기가 좋지 않을 때 있습니다. 

유튜브-화면-타임라인

 

크롬 브라우저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이 타임라인이 보이지 않고 깔끔하게 유튜브 화면을 캡처할 수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 이름은 'Screenshot Youtube'입니다. 

구글 검색창에서 웹스토어를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이 웹스토어에서 여러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스토어-검색하기

 

왼쪽 위에 있는 검색창에서 'Screenshot Youtube'를 검색합니다.

screenshot-youtube-검색하기

 

여러 확장프로그램에서 아래 모양의 아이콘을 찾아서 선택합니다. 

크롬확장프로그램-찾기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크롬에 확장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chrome에-추가-클릭하기

 

확인창이 뜨면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합니다. 

앱권한-허용하기

 

크롬 브라우저를 새로고침하고 유튜브를 아래를 보면 아래와 같이 <Screenshot> 버튼이 생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screenshot-클릭하기

 

이 버튼을 클릭하면 유튜브 화면을 깨끗하게 캡처할 수 있습니다. 저장하려는 폴더가 나오는데 원하는 곳에 저장합니다. 

다운로드 받기

 

확인해보니 아래와 같이 타임라인이 없이 깨끗하게 유튜브 화면이 캡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깨끗하게-캡처된-유튜브화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화면 캡처를 깨끗하게 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손쉽게 캡처를 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화면도 저작권이 있다고 하니, 저작권 허용범위를 잘 확인하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추천 포스팅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에는 정말 많은 동영상이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마음에 드는 동영상을 보면, 다

www.itple.co.kr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목차 유튜브 프리미엄의 장점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인상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양한 방송을 유튜브에

www.itple.co.kr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는 구글이 운영하는 동영상 공유 서비스입니다. 정말 많은 동영상 콘텐츠가 있어서 다양한 연령

www.itpl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