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반응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에는 정말 많은 동영상이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마음에 드는 동영상을 보면, 다운로드 받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유튜브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사이트에서는 간단하게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지만 고화질 영상을 받을 때 소리가 안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화질로 다운 받을 때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다운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면 자세한 방법을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1. 사이트에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받기

사이트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보겠습니다. 유튜브에서 다운로드 받고 싶은 영상을 검색합니다. 미스터트롯에 나왔던 임영웅 노래 영상을 다운로드 받고 싶습니다. 아래와 같이 영상을 검색합니다. 


영상이 너무 길면 다운로드 받는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10분정도의 영상을 검색해보겠습니다. 임영우의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영상을 다운받겠습니다. 


동영상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에 보면 <공유>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유튜브 영상 URL이 나옵니다. 'youtu.be/'뒤에 나오는 것이 유튜브 고유 번호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복사>를 클릭합니다. 


구글에 검색하면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많이 나옵니다. 영어로 검색하면 더 많은 외국 사이트가 나옵니다. 'youtube downloader'라고 검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여러 사이트가 나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검색


가장 상단에 나오는 사이트나 별점이 많은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Y2Mate> 사이트를 사용해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주위에 여러 광고가 많이 나올 것입니다. 이 광고는 무시하셔도 됩니다. 


검색창에 아까 복사했던 유튜브 동영상 URL를 붙여넣습니다. 


아래에서 원하는 파일형식과 화질을 선택합니다. 1080화질로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보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기


사이트가 하나 뜨는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화면은 닫아도 됩니다. 


원래 창을 보니 유튜브 동영상이 나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원하는 폴더에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가 완료되었습니다. 잘 되는지 확인해볼까요?


영상은 잘 나오는데 소리가 잘 나오지 않습니다. 화질을 낮추면 소리가 잘 나옵니다. 아마 높은 화질을 선택하면 소리가 나오지 않는 것 같습니다. 


다른 사이트를 이용해보겠습니다. 구글 검색창에서 최상단에 나온 사이트를 들어가보겠습니다.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할 때 아래와 같은 권한 요청을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하는 경우 웬만하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 권한을 허용하거나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광고가 계속 나오거나 특정 사이트가 계속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차단> 버튼을 클릭해도 별 이상없이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유튜브 동영상 링크 주소를 붙여넣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화질을 선택해보겠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기


1080 화질을 선택하니 <오디오 없음>이 나옵니다. 고화질로 다운받으면 소리가 나오지 않고 영상만 나옵니다. 


360 화질로 다운로드 받아보겠습니다. 


화질이 생각보다 좋지 않습니다. 고화질에 소리도 잘 나오게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2. 프로그램으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받기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고화질 유튜브 동영상을 소리가 잘 나오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으로 여러가지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4K Video Downloader>와 <8k Downloader>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4K Video Downloader> 설치 및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구글 검색창에 검색해서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사이트에서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유튜브 동영상 URL를 복사합니다. 


아래와 같이 <링크 복사> 아이콘이 바뀌었습니다. 유튜브 아이콘 표시가 나와야 URL이 잘 복사된 것입니다. <링크 복사>를 클릭합니다. 


화질을 선택하고 자막 / 저장 위치를 정하고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완료되면 빨간색으로 표시한 아이콘을 클릭해서 재생을 하거나 폴더를 열어서 확인합니다. 


임영웅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가 잘 되었습니다. 


잘 되는지 확인해볼까요? 고화질에 소리도 잘 나옵니다.


<8k DownLoader>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합니다. 

유튜브를 선택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8k DownLoader는 직접 프로그램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영상을 검색해서 선택합니다. 


<비디오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저작권을 잘 확인합니다. 


화질 등을 설정하고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8k DownLoader도 고화질에서 소리가 나옵니다. 고화질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고 싶다면 위와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인터넷 사이트 또는 프로그램 사용해서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다운로드 받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설치도 간편하고 손쉽게 다운로드를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그러면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추천 포스팅


반응형

'IT정보 > 똑똑한 IT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농협카드 공인인증서 등록  (0) 2020.09.13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0) 2020.09.13
부동산 경매 사이트 추천  (2) 2020.09.10
신한생명 무료운세  (0) 2020.09.10
자동차 사고이력조회 무료  (0) 2020.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