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영어문법검사기 이렇게 사용하세요

반응형

영어문법검사기 포스팅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어문법검사기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알아볼 영어문법검사기는 Grammarly입니다. Grammarly는 인터넷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검사기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Grammarly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Grammarly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영어문법검사기 사용법

 

영어문법검사기 Grammarly

Grammarly는 영어작문을 도와주는 영어문법검사기입니다. Grammarly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크롬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편리하게 문법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용을 지불하고 프리미엄 기능을 사용하면 보다 더 정확한 첨삭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영어문법검사기 사용하기

Grammarly 앱 사이트에 들어가서 문장을 입력하고 영어문법이 틀렸는지 검사할 수 있는데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크롬 브라우저에서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Grammarly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았다면 아래 링크의 포스팅을 확인하고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기 바랍니다. 

 

 

Grammarly 사용법 및 다양한 기능 소개

Grammarly 사용법 포스팅 이번 포스팅에서는 Grammarly 사용법과 다양한 기능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메일을 쓰거나 여러 가지 문서 작업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영어로 글을 써야 할 때가 있습니다. 우리가 영..

www.itple.co.kr

 

크롬 브라우저에서  Grammarly 영어문법검사기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옵션을 모두 체크합니다. 

 

구글 메일로 영어로 된 메일을 써보겠습니다. 

영어문법검사기 테스트용 메일쓰기

 

편지쓰기를 클릭해서 메일을 하나 써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영어문장을 쓰다가 틀린 문장이 나오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Grammarly 영어문법검사기가 어디가 틀렸는지 표시해줍니다. 그리고 아래에 틀린 단어의 개수를 보여줍니다. 이 숫자를 클릭하면 영어문법검사기가 열리면서 틀린 내용을 자세하게 설명해줍니다. 

영어문법검사기 사용법
 

어디가 틀렸는지 설명하는 내용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바꿔야 하는 단어를 보여줍니다. 이 단어를 클릭하면 메일에서도 틀린 부분이 수정됩니다. 

 

영어문법검사기로 문장 바꾸기

 

 

Grammarly 영어문법검사기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영어메일을 쓰다가 틀린 부분을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만약 영어로 글을 쓰는 일을 많이 한다면 크롬 브라우저에 Grammarly 확장 프로그램으 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고 영어로 설명하는 글을 쓸 때도 Grammarly 영어문법검사기가 어디가 틀렸는지 알려줍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am부분이 틀렸습니다. 이것을 is나 was로 바꿔야 하겠죠? 앞에서처럼 숫자를 클릭하고 문법적으로 틀린 부분을 확인해서 고치면 됩니다.  

 

 
 

영어로 쓴 문장에서 틀린 부분이 없다면 아래와 같이 Grammarly 영어문법검사기 아이콘이 나옵니다. 

유튜브에서 영어문법검사기 사용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어문법검사기인 Grammarly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영어로 글을 많이 쓰는 업무를 하다보면 문법적으로 틀린 부분이 있을까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앞으로는 Grammarly 확장 프로그램으로 영어문법 틀린 걱정없이 글을 써보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