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 추천

반응형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 추천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 추천

 

이번 시간에는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도 고딕, 궁서 등 여러 글씨체가 있는 것처럼, 영어도 다양한 글씨체가 있습니다. 그 중 필기체는 손으로 받아 쓰기 위해서 만들어진 글씨체로 이쁘게 보이기 때문에 많은 인기가 있습니다.

 

영어 공부를 하다보면 멋지게 필기체를 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원하는 문구를 영어 필기체로 바꿔보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영어 필기체는 직선 보다는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고, 글자가 서로 이어져 쓰기 때문에 잘 쓰기 힘듭니다. 그리고 평소에 연습하지 않으면 자연스럽게 쓰기 어렵습니다. 이럴 때는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를 이용하면 됩니다. 

 

인터넷에서 쉽게 영어 필기체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가 있는데 그 중에서 대표적인 사이트를 알아보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 사용방법
    • WorkSheet Works 검색하기
    • 바탕선 선택하기
    • 글자크기와 글자 정하기
    • 페이지 크기와 방향 정하기
    • PDF 다운받기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 사용방법

1. WorkSheet Works 검색하기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볼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는 <WorkSheet Works>입니다. 검색창에 'worksheet works'라고 검색하고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WorkSheet Works>사이트는 아동교육자료, 수학, 영어, 퍼즐 서비스를 제공하는 외국 사이트입니다. 

 

사이트를 보면 <English Language> 메뉴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Handwriting Practice>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Tracing Cursive Handwriting>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영어 필기체를 변환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 페이지에서 원하는 문구를 필기체로 바꾸고 PDF로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메뉴에서 바탕선, 글자크기, 글자, 페이지 크기와 방향을 정할 수 있습니다. 

 

2. 바탕선 선택하기

먼저 바탕선을 선택합니다. 우리가 글씨 연습을 할 때 바탕선을 표시해주면 보다 쉽게 영어 필기체 쓰는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기준선을 정하는 것입니다. 총 3가지 종류의 바탕선이 있습니다. 

 

테두리 표시가 되어 있다면 해당 바탕선을 사용하겠다는 뜻입니다. 한 번 더 클릭하면 선택이 되지 않습니다. <Ascender>를 선택하지 않으면 아래와 같이 위에 있는 바탕선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필요없는 바탕선은 선택하지 않으면 됩니다. 

 

처음 영어 필기체를 변환해서 연습할 때는 바탕선을 모두 선택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글자크기와 글자 정하기

그리고 영어 필기체 글자크기를 정하고 필기체로 변환한 글자를 입력합니다. 글자크기는 6포인트부터 18포인트까지 정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어글자는 200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Text'란에 필기체로 변환할 영어 단어나 문장을 입력합니다. 영어 단어나 문장을 키보드로 직접 입력해도 되지만 복사-붙여넣기해서 입력해도 됩니다.

 

 

4. 페이지 크기와 방향 정하기

글자크기를 정하고 글자를 입력했다면 페이지의 크기와 방향을 정합니다. 페이지 크기는 US Letter와 A4가 있습니다. A4 용지에 프린트해서 사용하고 싶으면 A4를 선택합니다. Tall와 Wide는 페이지 방향을 말합니다. Tall은 가로이고 Wide는 세로입니다. 다 정했다면 <Create WorskSheet> 버튼을 클릭합니다. 

 

 

5. PDF 다운받기

영어 필기체 변환을 했으면 PDF로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PDF 아이콘을 클릭하면 영어 필기체로 변환된 PDF가 보입니다.

 

<다운로드>을 선택해서 컴퓨터에서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고, <인쇄>를 선택해서 컴퓨터와 연결된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프린트해서 영어 필기체를 연습하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앞으로는 인터넷 사이트를 활용해서 편하게 영어 필기체를 변환해서 사용하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