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사람인 사진크기조절 방법 따라하기

반응형

사람인 사진크기 조절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사람인 사진크기 조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사회생활의 시작으로 자신의 적성에 맞는 회사를 찾습니다. 이런 구익구직 활동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이 있습니다. 잡코리아, 워크넷, 사람인 등이 바로 그것이죠. 


취업 준비를 하다보면 많은 이력서를 써야하고 필수로 사진을 첨부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데 자신이 갖고 있던 사진 크기와 달라서 난감한 적이 있을 것입니다. 포토샵 같은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지만 이번에는 사람인 사이트에서 사진크기를 조절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람인 사진크기 조절


사람인 사진크기 조절방법

1. 사람인 사이트 검색하기

사람인 사진크기조절 작업을 하기 위해서 우선 사람인 사이트를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사람인 사이트 검색


사람인 사이트 바로가기


사이트에 들어가서 아래쪽으로 마우스 스크롤을 내리면 아래와 같이 <사진크기 조정>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를 클릭합니다. 사람인 사진크기 조정



2. 사람인 사진크기조절할 사진 업로드하기

이동한 페이지에서 편집하고 싶은 사진을 선택해서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파일추가>를 클릭하고 사진을 선택합니다.  5분정보에서는 테스트를 하기 위해서 원빈 사진을 업로드했습니다. 

파일추가


조절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사진을 업로드하고 사람인 사진크기조절 사진영역을 드래그해서 원하는  곳을 선택합니다. 사진에서 필요없는 부분을 잘라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람인 사진크기 조절 영역 확인


사람인 사진크기조절 영역에서 선택한 부분이 오른쪽에 나옵니다. 이렇게 선택한 부분을 이력서 양식에 맞는 가로, 세로 크기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사진 저장>을 누르면 원하는 크기로 바뀐 사진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사람인 사진크기 바꾸기


만약에 사람인에서 이력서를 작성하고 있었다면 크기를 바꾼 사진을 작성중인 이력서에 넣을 수 있습니다. <이력성 사진을 저장했다면, 본격적으로 이력서 수정하러 가기>를 클릭하면 사람인에서 바뀐 사진으로 이력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 사진은 아무거나 올리면 안 되고, 최대한 용모가 단정한 사진을 사용해서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언제나 좋은 정보를 5분 안에 이해할 수 있도록 알려드리기 위해서 노력하겠으며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와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본 사람인 사진크기조절 방법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