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부동산 경매 사이트 추천

반응형

부동산 경매 사이트 추천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동산 경매 사이트를 알아보겠습니다. 부동산 경매는 채무자가 약속한 날짜까지 돈을 갚지 못하면, 채권자가 채무자가 가지고 있는 부동산을 강제로 매각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부동산 경매 사이트 추천


비슷한 것으로 공매가 있습니다. 공매는 법원 또는 한국자산관리공사가 주체가 되어서 세금을 내지 않는 경우 재산을 압류해서 경매를 통해서 매각하는 것입니다. 


부동산 경매를 통해서 부동산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시세보다 싸게 부동산을 구매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이 갖고 있습니다. 최근 부동산 가격이 오르면서 부동산 경매에 대한 관심이 너무 커지고 있습니다. 책이나 유튜브를 보면 부동산 경매로 많은 부를 쌓은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부동산 경매 사이트에서 물건을 살펴고 입찰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부동산 경매 사이트 이용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부동산 경매 사이트 사용법
    • 대법원 경매정보 사이트 들어가기
    • 빠른물건검색
    • 경매물건 선택
    • 경매물건 확인하기


부동산 경매 사이트 사용법

1. 대법원 경매정보 사이트 들어가기

오늘 소개할 부동산 경매 사이트는< 대법원 법원경매정보>입니다. 법원이 주체가 되어 부동산을 매각합니다. 민사집행법에 따라 세금을 안 낸 경우 강제로 징수된 물건이나 처분 의뢰를 받은 물건 등이 있습니다. 좋은 부동산이 나오는 경우가 있고, 법원이 진행하는 만큼 신뢰는 받는 부동산 경매 사이트입니다.


검색창에 '대법원 경매정보'라고 검색하고 아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인 나옵니다. 

부동산 경매 사이트


2. 빠른물건검색

<빠른물건검색>에서 주소를 입력해서 해당지역의 경매물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남구에 있는 경매물건을 확인해보겠습니다. <검색>을 클릭합니다. 지역으로 검색할 때는 <빠른물건검색> 메뉴를 이동하는 것이 편합니다. 


그러면 아래와같이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사건번호 / 물건번호와 용도 / 소재지 및 내역 / 감정평가액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경매물건 선택

대법원 경매정보 사이트 위쪽에 보면 여러 메뉴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경매물건> 메뉴를 이용해서도 부동산 경매 물건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경매물건> 메뉴를 클릭합니다. 


물건상세검색을 합니다. 법원이나 소재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날짜 등 여러 가지 설정을 하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부동산 경매 물건 검색하기


그러면 아래와 같이 결과가 나옵니다.


부동산 경매물건을 볼 때 감정평가액이 중요합니다. 표에서 항목을 클릭하면 내림 또는 오름차순으로 정렬합니다. 그러면 부동사 경매 물건을 찾기가 조금 더 쉽습니다. 


물건번호와 용도도 잘 확인합니다. 대법원 경매정보 물건에는 자동차도 있습니다. 자동차도 부동산으로 취급합니다. 내가 찾는 것이 상가인지 아파트인지 잘 확인합니다. 


4. 경매물건 확인하기

위치, 가격, 유찰 횟수 등을 확인했다면 이제 자세하게 물건을 확인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지도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해당 부동산 경매 물건의 위치가 나옵니다. 


아래와 같이 지도 화면이 나옵니다. 


지도를 확대-축소에서 해당 부동산 물건의 위치를 잘 파악합니다. 해당 물건은 올림픽대로에 가까이 있는 부동산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인근물건>을 클릭하면 근처에 있는 부동산 경매 물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혹시 다른 물건이 더 좋을 수 있으므로 근처에 있는 물건을 잘 확인합니다. 


주소를 클릭하면 물건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나옵니다. 


아래와 같이 결과가 나왔습니다. 청구금액 / 감정평가액 / 물건에 대한 사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혹 아래처럼 사진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기일내역에서 기일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유찰이 4번이 있었습니다. 유찰이 많은 것은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여러 권리분석 등을 잘해야 합니다. 


그리고 주소로도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법원이 어디인지 잘 모를 경우는 주소로 부동산 경매 물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부동산 경매 사이트 검색 결과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동산 경매 사이트 중 <대법원 경매정보> 사이트 이용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경매는결코 쉽지 않기 때문에 여러 가지 용어와 경매 방법 등을 꾸준히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부동산 경매 사이트를 보면서 물건분석을 자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법원 법원경매정보 사이트 외에도 KB리비온, 온비디 공매 사이트 등 다른 부동산 경매 사이트도 함께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 포스팅


반응형

'IT정보 > 똑똑한 IT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0) 2020.09.13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0) 2020.09.11
신한생명 무료운세  (0) 2020.09.10
자동차 사고이력조회 무료  (0) 2020.09.09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0) 2020.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