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반디캠 다운로드

반응형

반디캠 다운로드

반디캠 다운로드

이번 포스팅에서는 반디캠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영상을 만들어서 유튜브에 올리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자신의 일상을 찍는 경우도 있고, 컴퓨터 화면을 직접 녹화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컴퓨터 화면을 녹화하려면 반디캠이나 OBS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초보자인 경우 반디캠으로 사용방법을 익히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면 반디캠 다운로드 방법을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반디캠은 컴퓨터 화면이나 웹캠 영상 등을 쉽고 간편하게 저장할 수 있는 녹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DirectX와 OpenGL 그래픽을 사용하는 게임화면도 녹화할 수 있습니다. 원본과 가까운 화질을 유지하면서도 용량을 작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도 다른 프로그램과 달리 간편해서 처음 컴퓨터 화면 녹화를 하고 싶은 분에게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반디캠 다운로드 방법

1. 반디캠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검색하기

네이버소프트웨어에서 반디캠이라고 검색합니다. 2020년 6월 4일 현재 5,109,024명이 다운받은 인기 프로그램입니다.  

 

<반디캠>을 클릭합니다. 

소프트웨어의 사용범위를 확인합니다. 반디캠은 셰어웨어(Shareware)입니다. 셰어웨어는 일종의 시험용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사용기간이나 사용기능에 일부 제한을 두어 사용할 수 있도록 배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한 번 사용해보고 괜찮으면 비용을 지불해서 정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반디캠 다운로드 받기

 

참고사항을 보면 반디캠 다운도르 할 때 어떤 기능이 제한되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셰어웨어인 반디캠을 다운로드하고 사용했을 때 녹화환 화면에 반디캠 로고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녹화시간도 10분만 할 수 있습니다. 정품을 사면 반디캠 로고가 사라지고 녹화시간 제한도 사라집니다. 

간단하게 컴퓨터 화면을 녹화하고 싶다면 반디캠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사용하다가 나중에 정품등록을 하면 됩니다. 주요 기능으로 컴퓨터 화면녹화와 게임녹화 동시 지원 / 실시간 동영상 압축 기능 / 소리 녹음 및 이미지 캡처 기능 등이 있습니다. 

 

2. 반디캠 프로그램 다운로드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다운받을 때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빠르게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반디캠 다운로드를 합니다.

3. 반디캠 다운로드 후 설치하기

프로그램을 다운 받았다면 설치합니다. 반디캠은 용량이 작기 때문에 빠르게 설치됩니다. 별다른 제휴 프로그램 설치없이 빠르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반디캠 사용방법

반디캠 다운로드 및 설치가 끝났다면 한 번 실행해보겠습니다. 아래는 반디캠 녹화프로그램 화면입니다. 보면 알겠지만 <REC> 버튼을 클릭하면 컴퓨터화면이 녹화됩니다. 

반디캠 다운로드 후 설치하기

 

반디캠으로 컴퓨터화면을 녹화할 때 어디 부분을 녹화할지 정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모니터> 아이콘을 클릭하면 녹화할 범위를 정합니다.  

 

대부분 <전체 화면>을 선택해서 녹화를 많이 하는데 녹화할 영역을 직접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녹화할 영역 선택> 메뉴를 클릭하고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범위를 정하면 됩니다.

 

반디캠 다운로드로 녹화를 하기 전에 세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동영상이 어디에 저장할지 폴더를 지정합니다. 녹화 작업을 할 때 폴더를 정해서 관리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일반>에서 <저장 폴더>를 지정합니다. 

 

그리고 녹화 단축키를 사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대부분 전체 화면으로 녹화를 하기 때문에 녹화를 끝내거나 일시정지 할 때 단축키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반디캠 화면을 다시 열어서 일시정지 및 정지 버튼을 눌러야 하기 때문에 불편합니다. <비디오>에서 단축키를 정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 입력란을 클릭하고 원하는 키를 누르면 됩니다. 

 

<F8>키를 누르면 녹화가 시작되고 한 번 더 누르면 정지됩니다. 

 

그리고 <Shift>+<F8>키를 누르면 일시정지됩니다. 녹화를 하다가 잠시 멈춰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일시정지> 단축키를 사용하면 됩니다. 

 

다 녹화가 되고 <저장 폴더 열기> 버튼을 누르면 녹화된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반디캠 다운로드 후 녹화된 영상

 

이번 포스팅에서는 반디캠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사용하기 간편하지만 정품을 구입하지 않으면 워터마크가 나오고 10분밖에 녹화를 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사용할 때는 상당히 편리하고 정품을 구매하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워터마크도 없고 녹화제한시간도 없는 무료 프로그램이 사용해보고 싶으면 OBS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래에 관련 포스팅 링크를 남겨 놓겠습니다. 관심있는 분은 포스팅을 보시고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이 여러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길 바랍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IT정보 > 똑똑한 IT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2) 2020.06.05
크린토피아 가격표  (0) 2020.06.05
네이버 룰렛돌리기 사용방법  (0) 2020.06.04
픽슬러 사용법  (0) 2020.06.03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로드  (0) 2020.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