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망고보드 사용법

반응형

망고보드 사용법 쉽게 따라해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망고보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망고보드는 인터넷으로 다양한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예전에는 포토샵을 할 줄 아는 사람들의 전유물이었던 디자인 작업을, 이제는 초보자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카드뉴스, 포스터 등 다양한 템플릿을 사용해서 디자인을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망고보드 사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망고보드 사용법 1



망고보드 사용법 알아보기

망고보드 회원가입하기

망고보드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망고보드는 무료회원과 유료회원 제도로 운영됩니다. 그리고 망고보드를 사용할 때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망고보드라고 검색해서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망고보드 사용법 2



사이트 메뉴를 보면 <회원가입>이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망고보드 사용법 3


망고보드 회원가입을 할 때 여러분 이메일 주소나, 페이스북 / 구글 / 네이버 / 카카오톡 계정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번 망고보드 사용법 포스팅에서는 구글 계정으로 가입하겠습니다. 구글 아이콘을 클릭하고 구글 계정을 선택합니다. 



망고보드 사용법 4

망고보드 사이트에서 사용할 닉네임을 입력합니다. 나머지 선택사항은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망고보드 사용법 5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망고보드 사용법 6


그러면 여러분이 입력한 닉네임으로 가입이 됩니다. 이렇게 가입하고 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직관적인 UI로 초보자도 손쉽게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을 잘 모르는 사람도 망고보드에서 만든 템플릿을 사용해서 작업을 하면 됩니다. 

망고보드 사용법 7


망고보드 사용법 템플릿 이용하기

망고보드 사이트에서 회원 가입하고 로그인 했다면 이제 디자인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사이트에서 <템플릿>을 클릭합니다. 

작업하고 싶은 디자인을 선택합니다. 디자인 사용처에서 검색해도 되고, 키워드를 입력해서 템플릿을 찾아도 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카드뉴스를 선택하겠습니다. 

망고보드 사용법 템플릿 선택


그러면 다양한 카드뉴스 관련 템플릿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템플릿을 선택하고 <이 템플릿 편집하기>를 클릭합니다. 


마치 파워포인트 작업을 하듯이 폰트를 바꾸고 글자 내용을 바꾸면 됩니다. 무료 이용자인 경우 망고보드 워터마크가 삽입됩니다. 워터마크를 지우고 싶으면 유료 사용자로 가입하면 됩니다. 

망고보드 사용법 무료 사용자

망고보드 사용법 카테고리별 보기


망고보드 사이트 홈화면에서 내가 작업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직접 디자인이 어렵다면 망고보드 사용법을 익혀서 여러 템플릿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망고보드 사용법 템플릿 저장


망고보드 사용법 요금제 확인하기

망고보드 사용법으로 워터마크를 지우기 위해서는 사용료를 내야 합니다. <요금제/저작권>을 클릭하면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금액이 부담되시는 분은 다른 디자인 서비스나 픽슬러 같은 무료 포토샵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망고보드 사용법 유튜브에서 배우기

망고보드가 마음에 들었다면 결제를 하고 유튜브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을 추천합니다. 망고보드 사용법을 유튜브에서 영상을 배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용법을 배울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은 망고보드 유튜브 채널에서 여러 영상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망고보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디자인이 어려우신 분은 망고보드와 같은 디자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사람이 어떻게 작업했는지 보고, 여러 템플릿을 살펴보면 디자인 감각을 조금씩 키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디자인을 배워보고 싶으면 픽슬러 같은 인터넷 무료 포토샵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관심있는 분은 아래 링크에서 픽슬러 사용방법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