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한번에

반응형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오늘은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을 알아보겠습니다. 농협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현재 농협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유효기간이 다 되면 농협 공인인증서를 갱신해야 합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그러면 아래에서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방법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방법
    • 농협인터넷 뱅킹 사이트 들어가기
    • 공인인증센터 선택
    • 공인인증서 갱신 선택
    • 공인인증서 갱신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방법

1. 농협인터넷 뱅킹 사이트 들어가기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을 위해서는 농협인터넷 뱅킹 사이트에 들어가야 합니다. 검색창에 '인터넷농협'이라고 검색하고 아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농협인터넷 뱅킹 사이트 바로가기

 

2. 공인인증센터 선택

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여기에서 다양한 은행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센터>에 들어가야 합니다. 사이트 왼쪽 위에서 <공인인증센터>를 선택합니다. 

 

3. 공인인증서 갱신 선택

<공인인증센터>에서 인증서를 발급 또는 재발급 할 수 있고, 타행/타기관 인증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갱신>을 선택합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메뉴

 

4. 공인인증서 갱신

이 메뉴에서 농협 공인인증서를 갱신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갱신할 수 있는 기간이 있습니다. 인인증서 갱신은 유효기간이 끝나는 30일전부터 유효기간 만료일까지 가능합니다. 이 기간에만 갱신할 수 있기 때문에 기간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할 때 앞에 시계표시가 나타나면 갱신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은행/보험용 공인인증서는 무료로 갱신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면 기존 공인인증서는 자동 폐기되어 사용이 불가합니다. <확인>을 선택합니다. 

 

보안매체 번호를 입력합니다. 보안카드 또는 OTP를 사용해서 보안매체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고객정보를 확인합니다. 만약 이메일이나 전화번호가 바뀌었다면 바뀐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암호 및 저장위치를 정합니다. <확인>을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 갱신해서 저장할 위치를 정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비밀번호는 숫자, 문자, 특수기호를 포함해서 10자리 이상 입력합니다. 

 

그러면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이 완료됩니다. 

 

잘 갱신되었는지 확인해볼까요? 로그인 메뉴를 선택해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농협인증서가 잘 갱신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앞에 시계표시도 사라졌습니다.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 완료

 

이번 포스팅에서는 농협 공인인증서 갱신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공인인증서 때문에 은행업무를 볼 때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잘 사용해서 앞으로는 스트레스를 덜 받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