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네이버 오디오클립

반응형

네이버 오디오클립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소개합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은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사용자가 직접 음원을 업로드하여 공유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오디오북을 구매 및 대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


1인 미디어 시대에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오디오클립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마치 자신이 직접 라디오를 하는 것과 같습니다. 그리고 실제 사람이 일어주는 오디오북을 들으면 실감이 나고, 집중이 잘 되어서 이해도 더 잘 됩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네이보 오디오클립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네이버 오디오클립 사용하기
    • 로그인
    • 랭킹
    • 연재채널
    • 오디오북
    • 이벤트
    • 내 보관함


네이버 오디오클립 사용하기

검색창에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검색하고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1. 네이버 오디오클립-로그인

네이버 오디오클립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오늘의 오디오클립 / 라이브 ON / 인기 급상승 영어 등 다양한 메뉴가 나옵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 홈화면



오른쪽 위에 <로그인> 메뉴가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면 구독과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들은 오디오가 저장되어서 나중에 찾아 듣기 편합니다. 네이버 오디오 클립을 사용할 때는 로그인해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로그인> 페이지에서 자신의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2. 네이버 오디오클립-랭킹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랭킹> 메뉴가 있습니다. 분야별로 많은 사람들이 듣는 인기있는 채널과 클립을 보여줍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 랭킹


<채널>을 선택했습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 채널에서 인기있는 채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위는 '투팍토크여행'입니다. MBC드라마 <꼰대인터>의 배우가 청취자들이 보내준 사연을 읽고 공감하는 네이버 오디오클립 채널입니다. 


2위는 '오은영 박사의 글로만 읽어서는 잘 안 되는 육아 듣기'입니다. 육아에 관심있는 분은 이 채널을 들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기있는 클립 순위도 볼 수 있습니다. 1위는 차이나는 클라스 59회 오디오인 '‘당신은 이 도시에서 행복한가요?’입니다. 도시에서 사는 우리가 행복하려면 우리가 도시를 바꿔야 한다는 주제로 서울시립대 정석 교수가 재미있게 설명해주는 클립입니다. 


'오은영 박사의 글로만 읽어서는 잘 안되는 육아 듣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채널이나 클립을 선택합니다. 


네이버 오디오 클립 목록에서 원하는 클립을 선택합니다. 


<플레이>버튼을 클릭하면 오디오가 나옵니다. 오은영 박사 직접 읽어줘서 마치 직접 강의를 듣는 것 같습니다. 육아에 관심이 많아서 오은영 박사의 책을 구입해서 봤는데 오디오로 들으니 이해가 더 잘 됩니다. 


아래에 오디오 설정창이 나오는데 속도 / 음량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목록 아이콘을 클릭하면 네이버 오디오클립 반복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전체 반복, 클립 반복을 설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목록에서 원하는 클립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클립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카페, 밴드, 트위터, 카카오톡 등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iframe 태그를 사용해서 홈페이지에 오디오 클립을 넣을 수 있습니다. 


댓글도 달 수 있습니다. 댓글로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여러 의견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채널은 구독해서 들으면 좋습니다. <구독> 버튼을 클릭하면 내 구독 목록에 추가됩니다. 


평소에 IT에 관심이 많아서 '이임복의 IT TREND'를 많이 듣습니다. 


여기서 다양한 IT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내용을 보니 엔디비아가 ARM을 인수하였고 오라클이 틱톡을 인수한다고 합니다.  


3. 네이버 오디오클립-연재채널

요일별로 올라오는 오디오 클립을 확인하려면 <연재 채널> 메뉴를 클릭하면 됩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 연재 채널


요일별로 연재되는 채널을 확인하고 마음에 드는 것을 들으면 됩니다. 구독 버튼이 있으면 마음에 드는 오디오 채널을 쉽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4. 네이버 오디오클립-오디오북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오디오북을 판매 및 대여해줍니다. TTS 프로그램으로 기계가 읽어주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실제로 읽어주는 것입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 오디오북


<오디오북> 메뉴에 들어가면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오디오북을 소개합니다. 현진건의 작품 빈처를 배우 이철희가 읽어주는 오디오북입니다. 사람이 직접 읽어줘서 실감이 나서 재미가 있고, 이해도 더 잘 됩니다. 


배우 김태리가 있어주는 '날개'도 있습니다. 


구매 또는 대여를 할 수 있습니다. N페이를 사용하면 포인트 1%가 적립됩니다. 

<주간 베스트 오디오북>에서 최근 인기있는 오디오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퇴근할 때 책을 보기 힘들 때는 오디오북으로 책을 듣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디오북을 <샘플 듣기>로 듣을 수 있습니다. 미리 들어보고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서 구매 또는 대여를 하면 좋습니다. 


5. 네이버 오디오클립-카테고리

<카테고리> 메뉴에 들어가면 채널과 오디오북을 카테고리에 따라 분류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 카테고리


채널은 어학 / 동화 / 예능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눠져있습니다.


오디오북은 소설 / 인문 / 과학 등으로 나눠져있어서 원하는 분야의 오디오북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6. 네이버 오디오클립-이벤트

<이벤트> 메뉴에 들어가면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와 종료된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북을 듣고 작가의 사인본 도서를 받는 이벤트가 있네요.


그리고 무료로 오디오북을 들을 수 있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오디오북 '오늘이 내 인생의 봄날입니다'을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7. 네이버 오디오클립-내 보관함

오른쪽에 자신의 아이드를 클릭하면 <내 보관함>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구독 채널 / 구매한 오디오북 / 최근 들은 채널 / 좋아요 / 북마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필에서 관심 주제 등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최근 들은> 메뉴에서 이전에 들었던 오디오 클립을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오디오클립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북이나 라디오를 좋아하는 분들은 네이버 오디오클립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IT정보 > 똑똑한 IT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저축은행 금리비교  (0) 2020.09.20
ZOOM 화상회의  (0) 2020.09.16
농협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0) 2020.09.14
농협카드 공인인증서 등록  (0) 2020.09.13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0) 2020.09.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