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반응형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썸네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여러 생활과 업무를 하다보면 통장사본을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복사기가 없다면 통장사본을 제출하기 힘듭니다. 그리고 복사기가 있어도 통장을 집에 놓고 왔다면 통장사본을 제출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컴퓨터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인터넷으로 쉽게 통장사본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여러 은행 중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은 아래에 있는 링크로 들어가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목차

  •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방법
    • 국민은행 홈페이지 들어가기
    • 로그인하기
    • 통장사본 메뉴 선택하기
    • 통장사본 선택하기
    •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하기
    • 국민은행 사이트 사용팁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방법

1. 국민은행 홈페이지 들어가기

국민은행 통장사본을 출력하기 위해서는 국민은행 사이트로 들어가야 합니다. 검색창에 '국민은행'이라고 검색하고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국민은행 홈페이지 검색

 

2. 로그인하기

국민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보입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을 출력하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 합니다. 

 

국민은행 왼쪽 위를 보면 <로그인>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합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 로그인

 

그러면 <로그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공인인증서, 스마트폰 인증, 아이디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컴퓨터나 USB에 있는 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합니다. 

 

3. 통장사본 메뉴 선택하기

 

국민은행 통장사본을 출력하기 위해서 <통장사본> 메뉴에 들어가야 합니다. <통장사본> 메뉴는 홈페이지 위 메뉴 중에서 <뱅킹관리>를 선택하면 나옵니다. <뱅킹관리>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여러 가지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통장사본> 메뉴를 선택합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메뉴선택

그러면 아래와 같이 <통장사본>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 페이지에서 국민은행에서 개설한 통장과 계좌번호, 계좌명이 나옵니다. 

 

4. 통장사본 선택하기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하려는 계좌를 확인합니다. 한글이름으로 계좌를 만들었다면 <한글>을 선택하고, 영문이름으로 계좌를 만들었다면 <영문>을 선택합니다. 

 

대부분 한글로 이름을 국민은행 계좌를 만들었을 것입니다. <한글>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홈페이지에서 통장사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금종류, 계좌번호, 개설한 날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하기

<인쇄> 버튼을 클릭하면 국민은행 통장사본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하기

 

그러면 통장사본 프린트 팝업 창이 나옵니다. <인쇄> 버튼을 다시 클릭합니다. 

 

그러면 프린트를 설정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컴퓨터와 연결된 프린트를 확인하고 국민은행 통장사본을 출력하는 매수와 레이아웃 등을 정하고 <인쇄>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지정한 프린터로 국민은행 통장사본이 출력됩니다. 

 

통장사본을 출력할 때 <영문>을 선택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영문이름으로 등록된 계좌가 없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영문계좌개설확인서는 영문이름으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에만 발급 할 수 있습니다. 

 

6. 국민은행 사이트 사용팁

국민은행 사이트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때 어떤 메뉴를 선택해야 하는지 잘 몰라서 답답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아이콘이 <검색>기능입니다. 원하는 서비스를 검색하면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서비스를 검색합니다. '통장사본'으로 검색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가팅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통장사본'과 관련된 것이 <메뉴>에서 보입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앞에서 알아봤던 통장사본 페이지가 나옵니다. 이렇게 검색을 하면 보다 편리하게 국민은행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OTP와 관련된 메뉴를 검색할 때는 아래와 같이 'OTP'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타기관 OTP를 등록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아래와 같이 검색해서 해당 메뉴를 선택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인터넷을 잘 사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은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과 컴퓨터 사용방법을 잘 배워서 보다 스마트한 생활을 해보면 어떨까요? 그러면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