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국민은행 타은행 OTP 등록방법

반응형

국민은행 타은행 OTP 등록방법 쉽게 따라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은행 타은행 OTP 등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 뱅킹이나 스마트 뱅킹에서 계좌이체를 할 때 OTP가 필요합니다. 은행업무를 할 때 보안카드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카드를 가지고 다녀야 하고, 보안카드에서 번호를 찾는 것도 번거로워서 OTP를 사용하는 것이 편리할 때가 많습니다. 

국민은행 타은행 OTP 등록방법 설명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여러 은행에서 계좌를 만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은행업무를 위해서는 OTP가 필요한데 은행별로 OTP를 발급받아야 할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OPT를 한 은행에서 발급받았다면 타은행에서도 OTP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국민은행 타은행 OTP 등록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국민은행 타은행 OTP 등록하기

국민은행 방문하기

잇플은 농협 OTP를 갖고 있습니다. 여러 은행 중 국민은행에서 농협 OTP를 등록해보겠습니다.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을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그리고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서 로그인합니다. 

국민은행 타은행 OTP 등록방법 공인인증서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의 <전체서비스>에서 <보안센터> 메뉴를 선택합니다. 


전체서비스


<보안센터> 사이트에서 <안심보안서비스>-<보안매체발급서비스>-<일회용비밀번호생성기(OTP)>-<타기관 OTP/스마트OTP 등록>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금융거래 목적 및 준수사항을 확인하고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국민은행 타은행 OTP 등록하기

타은행 OTP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OTP의 벤더코드일련번호를 확인해야 합니다. 벤더코드는 OTP를 만든 제조사의 번호를 말합니다. 이런 번호는 OPT 뒷 쪽을 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한 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국민은행 타은행 OTP 등록하기


보다 강화된 본인확인을 위해서 전화인증을 해야 합니다. <전화인증 받기>를 클릭해서 전화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전화인증을 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공인인증서로 다시 한 번 인증을 합니다. 


그러면 국민은행 타은행 OTP 등록이 완료됩니다.  이제 농협은행에서 발급 받은 OTP로 국민은행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타은행 OTP 등록방법 확인


<통합 검색>으로 타은행 OTP 등록을 하는 방법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통합 검색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OTP라고 검색합니다. 


그러면 OTP와 관련된 메뉴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타기관 OTP/스마트 등록>을 클릭하면 해당 메뉴로 바로 이동합니다. 인터넷 뱅킹을 사용할 때 검색기능을 잘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은행 관련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민은행 타은행 OTP 등록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앞으로 OTP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관련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