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와 블로그

구글 블로그 도메인 연결 5분만에

반응형

구글 블로그 도메인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블로그는 기본 주소는 티스토리와 같이 https://이름.blogspot.com입니다. 구글 블로그를 브랜딩 블로그를 키우기 위해서 도메인을 연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 하위도메인을 만들어서 애드센스 수익을 내기 위한 목적으로 도메인을 연결하기도 합니다.

구글 블로그가 다른 블로그 플랫폼과 달라서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 내용을 보고 차근차근 따라하다보면 쉽게 도메인을 연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자세한 내용을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구글블로그-도메인연결-썸네일

 

     

    구글 블로그 도메인 연결하기

    1. 설정 선택하기

    구글 관리자 페이지에 들어갑니다. 왼쪽 메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

     

    2. 도메인 입력하기

    맞춤 도메인을 선택합니다.

    구글-맞춤도메인

     

    구입한 도메인을 입력합니다. 이때 www를 붙여야 합니다. 도메인을 입력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도메인입력

     

    3. CNAME 확인하기

    그러면 CNAME 2개를 입력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CNAME-확인

     

    이름과 대상을 잘 확인합니다. 호스팅kr이나 가비아 등 도메인을 구입한 사이트에서 이름과 대상을 입력해서 구글 도메인을 연결하면 됩니다.

     

    첫번째 CNAME은 이름이 www고 대상은 ghs.google.com입니다.

     

    두번째 CNAME을 잘 확인합니다. 이름과 대상은 블로그마다 다릅니다. gv로 시작하는 것이 대상을 찾아서 이름과 함께 잘 정리합니다.

     

    4. CNAME 입력하기

    호스팅케이알 사이트에서 CNAME을 입력하겠습니다. 로그인을 하고 프로필 메뉴에서 도메인 관리를 선택합니다. DNS 레코드 설정에서 레코드를 추가하면 됩니다.

    DNS-레코드-설정

     

    유형(레코드 타입)은 별칭(CNAME)을 선택합니다. 호스팅kr에서 이름은 구글 블로그에서 확인했던 이름입니다. 값은 구글 블로그에서 확인했던 대상입니다.

     

    첫번째 CNAME을 넣겠습니다. 이름에 서브도메인인 www를 입력합니다. 값에는 ghs.google.com 를 넣습니다.

    CNAME-입력하기

     

    이제 2번째 CNAME을 넣으면 됩니다. gv-로 시작하는 대상의 이름을 추가합니다. 그러면 맞춤 도메인에 입력한 도메인이 나옵니다.

     

    그리고 도메인 리디렉션을 체크합니다.

     

    5. HTTPS 사용하기

    그리고 HTTPS를 사용합니다. HTTPS를 설정해야 안전하게 인터넷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 옵션을 선택하면 'HTTPS 사용 여부 요청을 처리하고 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HTTPS 요청을 처리하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HTTPS 지원이 사용 설정되고 활성화될 때까지 HTTPS 리디렉션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구글블로그-HTTPS-사용하기

     

    HTTPS 처리가 되지 않았을 때 입력한 도메인으로 들어가면 경고 표시가 나옵니다. 나중에 HTTPS가 적용되면 경고 표시는 없어집니다.

    HTTPS-적용안됨

     

    시간이 지나면 HTTP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가 리디렉션 되도록 옵션을 선택합니다.

    구글블로그-HTTPS-리디렉션-선택하기

     

    그러면 구글 블로그 도메인 연결이 완료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블로그에 도메인을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구글 블로그는 속도가 빠르고 HTML 구조가 SEO에 잘 맞기 때문에 구글 상위 노출에 유리합니다. 오늘 내용이 여러분에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천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