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구글계정 로그아웃(모든 기기)

반응형

구글계정 로그아웃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계정 로그아웃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계정이 있으면 유튜브, 구글 스프레드시트, 구글 문서 등 다양한 구글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 컴퓨터나 스마트폰에서 구글계정을 사용하면 별 문제는 없지만 여러 컴퓨터에서 작업을 하다보면 다른 사람이 내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중요한 파일을 그 사람이 볼 수 있습니다. 연락처, 구글 사진 등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구글계정 로그아웃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든 기기에서 구글계정 로그아웃

1. <Google 계정> 메뉴 사용하기

구글계정으로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로그인하면 그 정보가 남게 됩니다. 이 정보를 확인해서 모든 기기에서 구글계정 로그아웃을 할 수 있습니다. 로그아웃을 하기 위해서 <Google 계정> 메뉴에 들어갑니다. 크롬이나 웨일 브라우저에서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하고 <Google 앱>-<Google 계정>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2. <보안> 메뉴 들어가기

구글계정 로그아웃을 하기 위해서 <보안> 메뉴가 들어갑니다. 

 

3. <내 기기> 확인하기

<보안> 페이지에 들어가면 계정 보안과 관련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내 기기>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이 메뉴에서 지금 사용하고 있는 구글계정으로 로그인 한 기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기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4. 구글계정으로 로그인한 기기 확인하기

그러면 아래와 같이 어떤 기기로 로그인 했는지, 사용했던 주소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구글계정 로그아웃하고 싶은 기기를 찾습니다. 

 

점이 세 개 있는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로그아웃> 메뉴가 나옵니다. 이 메뉴를 선택하면 해당 기기에서 구글계정 로그아웃을 할 수 있습니다. 

 

확인창이 뜨면 <로그아웃>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구글계정 로그아웃이 잘 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내 기기> 메뉴 아래를 보면 로그아웃 했던 기기가 나옵니다. 혹시 내가 사용하지 않았던 기기가 있었다면 다른 컴퓨터에서 로그아웃을 안 하거나 비밀번호나 노출된 것입니다. 이런 경우 구글 계정 비밀번호를 바꾸는 것을 추천합니다. 

 

구글계정으로 휴대전화 찾기

휴대전화에 구글계정이 로그인되어 있으면 휴대전화를 찾을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찾기>를 클릭합니다.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합니다. 

 

<휴대전화 벨소리 울리기 또는 위치 찾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벨소리 울리기>를 클릭하면 휴대전화에서 벨이 울립니다. 

 

<찾기>를 클릭하면 스마트폰의 현재 위치를 대략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기기를 잠그로 해당 기기에서 구글계정 로그아웃을 하고 싶으면 <기기 잠그기>를 클릭합니다. 

 

기기를 잠그기 위해서 새로운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나중에 변경할 수 없으니 잘 기억하길 바랍니다.

 

그리고 기기를 발견하는 사람에게 전할 메시지나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를 남길 수 있습니다. 

 

기기에서 내 구글계정과 관련된 모든 콘텐츠를 삭제하고 싶으면 <기기 초기화>를 클릭합니다. 

 

<기기 초기화>를 하면 기기에서 모든 데이터가 완전히 삭제됩니다. 그러면 기기의 위치를 파악할 수 없습니다. 만약 기기가 오프라인 상태라면 온라인 상태가 되었을 때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기기를 초기화하려면 구글계정으로 다시 로그인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계정 로그아웃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자신의 계정은 스스로 잘 지키고 관리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이 여러분의 구글계정을 나쁘게 사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구글계정 로그아웃 방법을 잘 알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IT정보 > 똑똑한 IT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한킴벌리 덴탈마스크 50매 구입하기  (1) 2020.06.22
jpg pdf 변환  (0) 2020.06.21
구글 계정 삭제하기  (0) 2020.06.18
클로바더빙 사용법  (0) 2020.06.18
카카오뱅크 pc버전  (0) 2020.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