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구글 캘린더 PC 바탕화면에 설치하기

반응형

구글 캘린더 PC 바탕화면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캘린더 PC 바탕화면에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캘린더는 일정관리를 쉽게 해주는 훌륭한 프로그램입니다. PC와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언제든지 일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구글 캘린더를 자주 사용하다보면 바탕화면에서 바로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인터넷에 들어가서 구글 캘린더를 클릭하는 것도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구글 캘린더 PC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구글-캘린더-PC-바탕화면-썸네일

구글 캘린더 PC 바탕화면에 설치

1. 구글 캘린더 바로가기 만들기

바탕화면에 구글 캘린더 바로가기 아이콘이 만들어서 사용하면 바탕화면에서 빠르게 일정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크롬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Google 앱> 아이콘을 클릭해서 캘린더를 실행합니다.  

캘린더-선택하기

 

캘린더의 오른쪽 위에 보이는 <더 보기>(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여러 메뉴에서 <도구 더보기>-<바로가기 만들기>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구글-캘린더-PC-바탕화면-바로가기-만들기

 

구글 캘린더 PC 바로가기의 이름을 정하고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바탕화면에 구글 캘린더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깁니다.

구글캘린더-바로가기-이름
구글캘린더-바로가기-아이콘

 

바로가기 아이콘을 클릭해서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구글 캘린더가 실행됩니다. 

구글캘린더-실행모습

 

<창으로 열기>를 선택해서 만들면 구글 캘린더 PC 바로가기를 실행했을 때 마치 PC 프로그램처럼 보입니다. 

구글-캘린더-PC-바탕화면-창으로-열기
구글캘린더-창-모습

2.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기

구글 캘린더 PC 바로가기 아이콘을 작업 표시줄에 고정하면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바로가기 아이콘을 드래그에서 작업표시줄에 고정합니다. 

구글-캘린더-PC-바탕화면-작업표시줄

 

작업표시줄에서 아이콘을 클릭해서 실행할 수 있지만 단축키를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Ctrl>과 <Alt>사이에 있는 <윈도우(win)>키와 <숫자>키를 동시에 눌러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숫자>키는 작업표시줄에 몇 번째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구글 캘린더 PC 바로가기 아이콘이 작업 표시줄에 1번째에 있으므로 <윈도우(win)>키+<숫자1>키를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구글 캘린더 프로그램일 실행됩니다. 작업표시줄 단축키는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도 유용하므로 꼭 기억해서 사용하길 바랍니다.

작업표시줄 단축키 : <윈도우(win)>키+<숫자>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캘리너 PC 바탕화면에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사회생활이나 업무에서 일정관리를 필수입니다. 구글 캘린더를 사용해서 보다 편리하게 일정관리를 하길 바랍니다.

 

추천도서

 

된다! 스마트 워크를 위한 구글 업무 활용법

구글을 활용해서 칼퇴하기!!

YES24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