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교세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반응형

교세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교세라 프린터는 우리나라에서 사무실용으로 주로 쓰입니다. 프린터와 같은 장치는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처럼 컴퓨터에 연결만하면 자동으로 드라이버가 설치되는 경우도 있지만 직접 드라이버를 다운받아서 설치해야 할 때도 있습니다.

교세라-프린터-드라이버-다운로드-썸네일
교세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알아보기

목차

     

    교세라 프린터 드라이버 사용하기

    드라이버는 무엇일까?

    드라이버(Driver)는 컴퓨터 운영체제가 요청하는 대로 프린터, 마우스와 같은 하드웨어를 제어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드라이버가 없거나 잘못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하드웨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교세라 프린터를 사용하려면 교세라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하는 것입니다. 다른 프린터도 마찬가지입니다. 삼성을 포함해서, 후지제록스, 리코, 신도리코 등 대부분의 프린터을 사용하려면 해당 제품의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교세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교세라 프린터 드라이버는 교세라 사이트에 들어가서 다운을 받으면 됩니다. 교세라라고 검색하면 사이트가 나옵니다. 교세라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교세라-검색하기

     

     

    Kyocera Document Solutions

    기타 아시아 국가 상기에 명시된 국가 외 다른 아시아 지역에 대한 문의는 아시아 본사 웹사이트를 통해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www.kyoceradocumentsolutions.co.kr

     

    사이트에 들어가면 <고객지원 및 다운로드 센터>메뉴를 클릭합니다. 다른 프린터도 비슷합니다. 제조사마다 자기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드라이버를 홈페이지에 업로드했습니다. 우리는 이것을 찾아서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되는 것이죠.

     

    고객지원메뉴
    교세라 프린터 고객지원 및 다운로드 센터

     

    <다운로드 센터>를 클릭하면 교세라 프린터 드라이버를 찾아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린터이면 프린터를 선택하고, 복합기이면 복합기를 선택해서 다운받습니다.

     

    다운로드센터
    교세라 프린터 다운로드 센터

     

    이 포스팅에서는 교세라 흑백프린터 ECOSYS FS-9530DN의 드라이버를 다운받아서 설치하겠습니다. 

    프린터모델선택하기

     

    프린터를 잘보면 제품 이름이 있습니다. <제품검색>에서 직접 제품 이름을 검색해서 찾아도 됩니다. 

    제품검색하기

     

    <드라이버>를 클릭해서 컴퓨터 운영체제에 맞는 드라이버를 다운받습니다. 컴퓨터 운영체제마다 드라이버가 다릅니다. 따라서 자신의 컴퓨터의 운영체제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OS확인하기
    드라이버 클릭하기

     

    컴퓨터 운영체제 32비트(bit)와 64비트(bit)가 있습니다. 내 PC 또는 내 컴퓨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온데 속성을 클릭하면 운영체제의 종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컴퓨터-속성확인
    내컴퓨터-속성확인

     

    시스템 종류를 보니 64비트 운영체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2비트와 64비트에 따라서 다른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니 드라이버 뒤에 숫자를 잘 확인해서 다운 받습니다. 

    시스템종류확인

     

     

    사용 설명서가 필요한 경우 <사용설명서>를 클릭해서 메뉴얼을 다운 받습니다. 

    사용설명서
    사용설명서 다운로드

     

    교세라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하기

    다운 받은 교세라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압축 파일인 경우 풀어서 설치합니다. 

     

    압축파일
    압축파일 풀기

     

    인스톨(install)파일을 찾아서 드라이버를 설치합니다. 

    교세라-드라이버설치
    프로그램 설치

     

    드라이버 설치 화면이 나오면 원하는 설치 유형을 선택합니다. 다른 프린터 드라이버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마우스를 쓰다보니 USB를 연결하면 바로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프린터와 장치를 사용할 때는 드라이버가 필요하다는 것을 꼭 기억하세요. 

    교세라프린터-설치과정
    교세라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하기

     

    관련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