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반응형

고클린 무료다운로드와 사용법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컴퓨터가 점점 느려지는 것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컴퓨터가 느려지면 업무로 빨리 할 수 없어서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이렇게 컴퓨터가 느려질 때 고클린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고클린 프로그램을 컴퓨터의 성능을 좋게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뿐만 서비스 관리 / 블루스크린 / 컴퓨터 사용시간 체크와 같은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방법을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방법

1. 고클린 프로그램 검색하기

고클린 무료다운로드를 위해서 우선 프로그램을 검색합니다. 네이버소프트웨어나 구글 검색창에서  '고클린'이라고 검색해서 다운받습니다. 네이버소프트웨어를 보면 2020년 6월 5일 현재 20,648,915이 다운받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다운받아서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사이트 검색하기

2. 고클린 설치하기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후 프로그램을 설치하겠습니다. 설치할 때 사용약관 등을 확인합니다. 사용약관에 보면 고클린 프로그램이 종료될 때 광고 사이트가 나온다고 적혀 있습니다.

 

3. 고클린 사용하기

PC를 사용하면서 인터넷 팝업창이 계속 뜨거나 컴퓨터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 불필요한 리소스로 인해 컴퓨터의 성능이 떨어지는 것은 아닌지 확인해야 합니다. 우선 불필요한 액티브 X를 삭제하겠습니다.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액티브 삭제

액티브 X는 인터넷 브라우저에 기능을 확장하려고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이상한 액티브 X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악성코드로 인해서 컴퓨터가 이상하게 작동할 수 있고, 인터넷 속도도 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불필요한 액티브 X는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두 보기>를 클릭하고 액티비 X를 선택하고 <삭제>를 클릭합니다. 고클린 무료다운 프로그램에 '과감하게 삭제해도 컴퓨터 사용엔 전혀 문제가 없다'라는 문구가 보이나요? 걱정하지 말고 <삭제>를 클릭합니다. 

 

인터넷이 느린 경우 <인터넷이 느려질 때>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컴퓨터에서 동작하는 프로세스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 프로세스 초기화>를 클릭하면 컴퓨터를 사용할 때 필요한 기본 프로세스와 백신/메신저를 제외한 모든 프로세스를 종료시킵니다. 인터넷을 할 때 느리다면 이 기능을 사용한 뒤 인터넷을 다시 사용하면 됩니다. 

 

작업중인 프로그램이 있다면 모두 종료가 되니 저장을 하고 <실행하기>를 클릭합니다. 

 

하드디스크 최적화도 해보겠습니다. <하드디스크 최적화>는 PC에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여 하드디스크를 최적화합니다.  불필요한 파일을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프로그램이 알아서 찾아줍니다. <삭제> 버튼을 클릭해서 지웁니다.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하드디스크 최적화

 

시작프로그램도 관리해보겠습니다. 시작프로그램은 컴퓨터가 부팅되면 자동으로 실행되는 파일입니다. 시작프로그램이 너무 많으면 컴퓨터가 느려지니 시작프로그램을 정리하겠습니다.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시작프로그램 관리 메뉴를 보니 26개의 시작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필요없는 프로그램을 체크하고 <삭제>를 클릭합니다. <중요>에 표시된 것은 백신과 같은 중요한 프로그램이니 잘 확인하고 체크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방법과 간단한 사용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고클린은 무료로 컴퓨터 관리를 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알아두면 좋은, 고클린 프로그램 사용방법을 정리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추천 포스팅

 

반응형

'IT정보 > 똑똑한 IT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시스템  (0) 2020.06.08
Fishbowl 테스트(링크 바로가기)  (4) 2020.06.06
크린토피아 가격표  (0) 2020.06.05
반디캠 다운로드  (0) 2020.06.04
네이버 룰렛돌리기 사용방법  (0) 2020.06.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