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e학습터 사용방법 알아보기

반응형

e학습터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e학습터는 17개 시도교육청과 교육부가 통합운영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지원하는 교수학습 지원 서비스입니다. 학생들에게 여러 가지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서 자율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교사에게는 방과후 교실수업과 학습관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온라인 개학을 위해서 많은 학교 현장에서 e학습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e학습터를 쉽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e학습터 사용방법


 

e학습터 사용방법

e학습터 회원가입하기

e학습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에듀넷·티-클리어(줄여서 에듀넷)에 가입해야 합니다. 검색창에 에듀넷이라고 검색해서 아래와 같은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에듀넷 사이트 바로가기

 

초․중등학교 개학 연기에 따른 온라인 학습 서비스 안내

 

info.edunet.net

 

<에듀넷 회원가입 바로가기>를 클릭해서 회원가입을 합니다. 

에듀넷 회원가입하기 

 

이용약관을 확인하고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e학습터 이용약관 동의하기

 

회원가입 유형에서 한가지를 선택합니다. e학습터는 교사만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EBS 온라인 클래스처럼 나이스 인증을 해야 교사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이름, 성별,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만 14세 미만은 보호자의 동의를 해야 가입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나 아이핀으로 하는 온라인 동의와 전화로 하는 오프라인 동의가 있습니다. 편한 방법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아이디, 비밀번호, 학교명 등을 입력합니다. 

 

다 입력하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회원 정보를 확인하고 <확인완료>를 클릭합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에듀넷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무료료 이용할 수 있고 e학습터의 여러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학습터 사이트 둘러보기

이제 e학습터 사이트를 살펴보겠습니다. 검색창에서 e학습터라고 검색합니다. 그리고 아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e학습터 바로가기

 

e학습터

17개 시도 통합 초,중등 온라인 학습 서비스. 2015개정교육과정 콘텐츠, 평가문항등 제공.

cls.edunet.net

 

그리고 자신이 다니고 있는 학교의 지역을 선택합니다. 

 

e학습터에 들어가면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학년별 교과 내용을 설명하는 동영상도 있고

 

여러 가지 교과 문제로 풀어서 자신의 실력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학생들이 함께 보면 좋은 사이트도 소개해줍니다. 

e학습터 연계사이트 클릭하기

 

안전, 환경, 문화예술, 진로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트를 모아서 보여줍니다. 

 

사이트 오른쪽 위의 <전체메뉴>를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는 메뉴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e학습터 소개하는 영상에 e학습터의 장점과 이용방법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e학습터 소개 영상 바로가기

 

e학습터

 

cls6.edunet.net

e학습터는 2015개정 교육과정 중심의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에 대한 학습 자료와 평가문항을 제공해줍니다. 무엇보다 이런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e학습터에서 제공하는 영상은 5~10분의 정도는 짧은 영상으로 꼭 필요한 내용을 쉽고 간단하게 설명해줍니다. 그리고 꼭 필요한 내용을 쉽게 찾아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e학습터의 장점

 

e학습터 로그인해서 사용하기

e학습터에서 제공하는 영상은 회원이 아니더라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나의 학습 진행 상황을 살펴보고 관리하려면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e학습터는 회원가입해서 사용하면 좋다

 

e학습터에서는 현재 수강하고 있는 학급의 진도와 나의 학습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에게 필요한 학습자료를 바로바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학교 선생님이 직접 출제한 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서 자율학습습관을 만들어줄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e학습터 사용방법을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회원 가입방법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