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TTS 프로그램 추천

반응형

TTS 프로그램 추천

오늘은 TTS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TTS는 'Text to Speech'로 글자를 자연스러운 음성으로 바꿔주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TTS 프로그램 추천


구글에서도 텍스트 음성을 변환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번역 프로그램에서도 TTS 기능으로 글을 소리로 들을 수 있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보다 편하게 TT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크롬 TTS 프로그램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TTS 확장 프로그램 추천

1. Select and Speak

처음 알아볼 크롬 TTS 확장 프로그램은 <Select and Speak>입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크롬 브라우저에 추가적인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은 웹스토어에서 검색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웹스토어'라고 검색해서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웹스토어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검색창에 'tts'라고 입력하고 검색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tts에 관련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Select and Speak> tts 확장 프로그램을 찾고 <Chrome에 추가>버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앱을 소개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닫아도 됩니다. 


<Select and Speak>은 유료와 무료버전이 있습니다. 무료버전은 하루 5000단어를 소리로 바꿔줍니다. 


<설정>메뉴에서 목소리의 성별과 속도를 정할 수 있습니다. 


언어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뉴스 등에서 TTS로 바꾸고 싶은 것을 드래그해서 선택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퍼즐>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설치된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설치한 <Select and Speak> 아이콘을 클릭하면 글자를 소리로 변환해서 들려줍니다. 


TTS를 사용해서 복습을 하면 좋습니다. 구글문서에 공부한 내용을 정리합니다. TTS 프로그램으로 소리를 들으면서 여러번 반복해서 공부한 내용을 복습할 수 있습니다. 

구글문서 마우스 커서를 두고 확장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그 페이지 처음부터 소리로 변환해서 들려줍니다. 


구글문서와 TTS 프로그램으로 복습을 할 때는 마침표(.)를 잘 찍어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소리가 계속 이어져서 들려서 복습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마침표(.)와 물음표(?)를 잘 사용해서구어체로 정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Read Aloud

두번째 알아볼 TTS 프로그램은 <Read Aloud>입니다. <Select and Speak>와 달리 단어제한이 없어서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 'tts'라고 검색하고 <확장 프로그램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Read Aloud>를 찾아서 설치합니다. 


<Read Aloud> 사용방법은 같습니다. TTS 프로그램을 소리를 변환할 글자를 드래그해서 선택합니다. 그리고 <Read Aloud> TTS 확장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창이 나오면서 글자를 소리로 변환해줍니다. 화면과 함께 TTS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정지를 하면 아래와 같이 TTS 프로그램을 설정할 수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이 나옵니다. 


속도, 크기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가지 프로그램에서 <Read Aloud>이 조금 더 사용하기 편리한 것 같습니다. 사용자 리뷰에도 <Read Aloud>에 대한 좋은 평을 볼 수 있습니다.


크롬 TTS 프로그램 삭제하기

만약 TTS 크롬 프로그램을 삭제하라면 아래와 같이 <Chrome에서 삭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TTS 프로그램을 알아봤습니다. 글자를 읽기 힘들 때 TTS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편리합니다. 그리고 공부한 내용을 소리로 들으면 복습할 때도 큰 도움이 됩니다.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IT정보 > 똑똑한 IT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민은행 타은행 공인인증서 등록  (0) 2020.09.02
재미있는 심리테스트(푸디랜드)  (0) 2020.09.02
밀리의 서재 해지  (0) 2020.08.31
만나이 계산기  (0) 2020.08.31
무료 꿈해몽 사이트 추천  (0) 2020.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