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SK 투넘버 서비스 가입 및 사용방법

반응형

SK 투넘버 서비스 가입 및 사용방법

SK 투넘버 서비스 가입 및 사용방법 썸네일

 

이번 포스팅에서 SK 투넘버 서비스 가입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을 하시거나 여러 사람들을 만나는 업무를 해야하는 경우 개인 연락처를 알려주기 꺼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 연락처를 알려주면 카카오톡 등에서 자신의 사진이나 여러 개인 정보를 다른 사람이 알 수 있습니다. 개인 연락처와 사업 및 업무용 전화번호를 따로 갖고 싶다면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하면 스마트폰 한 대로 2개의 전화번호를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커피 한 잔으로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SK 투넘버 서비스에 직접 가입하는 방법을 캡처에서 정리했습니다. 그러면 자세한 방법을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SK 투넘버 서비스 가입하기
    • T world 사이트 접속하기
    • 로그인하기
    • 넘버플러스 검색하기
    • 가입하기
    • SK 투넘버 서비스 신청하기
  • SK 투넘버 서비스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 번호 앞에 *281 붙이기 
    • 주의사항
  • SK 투넘버 서비스 해지방법

 

SK 투넘버 서비스 해지방법

1. T world 사이트 접속하기

SK 투넘버 서비스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T world' 사이트에 들어가야 합니다. 검색창에 '티월드'라고 검색하고 아래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평소에 자주 사용하는 검색포털을 사용하면 됩니다. 

SK 투넘버 서비스 티월드 검색

 

2. 로그인하기

T월드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SK 투넘버 서비스에 가입하기 위해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사이트 오른쪽 위를 보면 사람 아이콘 모양의 버튼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회원과 관련된 다양한 메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자신의 T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휴대폰 번호, 이메일 또는 T world 아이디로 로그인합니다. 

 

평소에 T월드 사이트나 어플을 많이 사용하는 분은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잘 기억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잘 기억나지 않을 것입니다. 아래에 보면 <아이디 찾기>, <비밀번호 찾기> 메뉴가 있습니다. 회원정보를 잊어버린 분은 이 메뉴를 사용해서 정보를 확인합니다. 

 

3.넘버플러스 검색하기

티월드 아이디로 로그인했습니다. SK 투넘버 서비스의 정식명칭은 '넘버플러스'입니다. 티월드 홈페이지에서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쉽게 해당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 위에 오른쪽 위에 있는 돋보기 모양의 '검색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넘버플러스'를 검색하고 <Enter>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결과를 보면 <넘버플러스 Ⅱ>와 <넘버플러스>가 있습니다. 최근에 나온 투넘버 서비스가 <넘버플러스 Ⅱ>입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넘버플러스 Ⅱ>의 경우 기존 넘버플러스에서 제공하지 않던 서비스 전용 어플이 있습니다. 이 어플로 플러스 넘버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넘버플러스 Ⅱ>는 원래 본인이 사용하는 휴대폰 번호 외에 원하는 특정 번호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하나의 휴대폰에서 2개의 번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원래 본인이 이용하는 휴대폰 번호 외에 원하는 특정 번호 1개를 추가하여 이용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금액은 부가세 포함하면 한 달에 3,850원입니다. 한달 커피 한 잔 값이면 SK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입과 해지는 이 포스팅에서 하는 것처럼 인터넷으로 해도 되고, 전화나 대리점 방문으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이 다른 방법보다 쉽고 간편합니다.

 

4. 가입하기

사이트 오른쪽에 있는 <가입>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희망하는 휴대폰 번호 뒷자리를 입력하고 <번호찾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1408'이라고 입력하고 클릭해봤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사용할 수 있는 번호가 나옵니다. 만약에 번호가 나오지 않는다면 그 번호로는 사용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번흐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번호를 검색할 때 중요한 사항이 있습니다. 이미 다른 사람이 많이 사용했던 번호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과 같은 검색창에서 전화번호를 입력한 다음에 검색을 합니다. 

 

다른 사람이 이미 많이 사용했던 번호라면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번호가 적혀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미 다른 사람이 사용했던 번호를 해지하면 여러분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의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해당 전화번호가 적혀있다면 여러분 번호로 전화가 올 수 있습니다. SK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할 때는 이런 번호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검색엔진에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가 나오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 SK 투넘버 서비스 신청하기

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 페이지에서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SK 넘버플러스 부가서비스 신청이 완료됩니다. 참 쉽죠? 이렇게 인터넷으로 쉽게 SK 투넘버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SK 투넘버 서비스 신청완료

 

SK 투넘버 서비스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1. 번호 앞에 *281 붙이기 

SK 투넘버 서비스로 새롭게 추가한 번호로 전화와 문자를 보낼 수 있습니다. 전화나 문자를 보낼 때 상대방 전화번호 앞에 *281를 붙이면 됩니다. 번호를 직접 입력하거나 이름 등으로 검색한 뒤에 번호 앞에 *281를 붙이면 됩니다. 

 

예를 들어 번호가 '010-1111-2222'라면 '*281-010-1111-2222'를 입력하면 됩니다. SK 투넘버 서비스를 사용할 때 *281를 잘 기억해야 합니다.

 

2.주의사항

넘버플러스 번호도 바꿀 수 있습니다. 바로 바꿀 수는 없고 마지막으로 번호 변경한 날의 이전 변경 일자 기준으로 3개월 이후에 바꿀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예시를 보겠습니다. 2020년 1월 2일 넘버플러스 가입하고 2020년 2월 9일 번호를 1회 바꾼 경우, 다음자번호 변경 가능일은 최초 가입일(이전 변경일)인 2020월 1월2일이 됩니다. 따라서 2020년 4월 3일부터 번호를 바꿀 수 있습니다.

 

SK 투넘버 서비스로 새롭게 추가한 번호로 통화를 하거나 메시지를 보내면 본인의 요금제에 따라 이용요금은 별도로 부과됩니다.

 

새로 추가한 번호는 자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 T월드 홈페이지를 검색해도 새로 추가된 번호 전체가 나오지 않습니다. 번호 중간에 별표(*)가 있어서 전체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K 투넘버 전화번호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전화를 해서 상담사에게 문의를 해야 합니다. 

 

114로 전화해서 <상담사 연결>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넘버플러스 전화번호를 알려주세요.'라고 문의하면 됩니다.

 

SK 투넘버 서비스 해지방법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필요가 없는 경우 해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지 후 90일동안은 다시 가입할 수 없습니다. 사람 모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회원정보와 관련된 여러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에서 <나의가입정보>-<나의 요금제/부가서비스/결합상품>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새로운 페이지가 나오면 <부가서비스>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모바일>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여러분이 사용중인 부가서비스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넘버플러스Ⅱ>를 선택합니다. 

 

오른쪽에 있는 <해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SK 투넘버 서비스 해지

 

등록한 번호를 확인하고 <해지> 버튼을 한 번 더 클릭하면 해지가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SK 투넘버 서비스 가입 및 사용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카카오톡 새로운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새로운 전화번호가 필요합니다. 이때는 SK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나머지 KT나 LG도 SK와 같은 방법으로 투넘버 서비스에 가입 후 이용하면 됩니다. 오늘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포스팅을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추천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