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PDF 파일 합치기

반응형

PDF 파일 합치기

PDF 파일 합치기

 

오늘은 PDF 파일 합치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DF는 Portable Document Format의 줄임말입니다. PDF는 프로그램에 상관없이 문서파일을 읽고 출력할 수 있는 파일형태를 말합니다. PDF 뷰어 프로그램만 있으면 어떤 기기에서도 PDF 파일을 볼 수 있어서 많이 사용됩니다. 컴퓨터에서 보는 PDF 파일을 안드로이드 또는 스마트폰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PDF는 한글이나 엑셀파일처럼 쉽게 편집하기는 힘듭니다. 작업을 하다보면 여러 PDF 파일을 하나로 합쳐서 편집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 PDF를 모아서 하나의 파일로 만들어야 하는 것이죠. PDF 파일 합치기는 단순히 복사-붙여넣기로 할 수 없습니다. 

 

PDF 편집 프로그램이나 이렇게 여러 PDF 파일을 하나로 편집해야 경우가 있는데 PDF 합치기 방법을 잘 알아야 합니다. 단순히 복사-붙여넣기로 합칠 수 없기 때문이죠.

 

PDF 파일 합치기 위해서는 인터넷 사이트나 전문 PDF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인터넷으로 쉽게 PDF 파일을 합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목차

 

  • PDF 파일 합치기 사이트-ilovepdf
    • PDF 합치기 메뉴 선택하기
    • PDF 파일 선택하기
    • PDF 파일 용량과 수 확인하기
    • PDF 파일 회전
    • PDF 파일 합치기 시작하기
  • PDF 파일 합치기 사이트-smallpdf
  • PDF 파일 합치기 사이트 주의사항

PDF 파일 합치기 사이트-ilovepdf

Adobe Acrobat Reader DC는 포토샵으로 유명한 어도비에서 만든 PDF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PDF 파일 안에 있는 내용을 수정하는 등 여러 편집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료버전을 구매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 인터넷 사이트에서 PDF 파일 합치기 작업을 합니다.

 

구글 검색창에 'pdf 파일 합치기'라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옵니다. 유명한 사이트로 smallpdf와 ilovepdf가 있습니다. 우선 ilovepdf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DF 파일 합치기 사이트인 ilovepdf를 이용하면 무료로 쉽게 PDF를 합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컴퓨터에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인터넷에서 PDF 파일을 업로드해서 쉽게 합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PDF 파일 합치기 사이트1

 

사이트에 들어가면 여러 가지 메뉴가 보입니다. ilovepdf는 PDF 합치기, PDF분할, PDF 압축 등 PDF와 관련된 다양한 편집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DF 합치기 메뉴 선택하기

여기에서 <PDF 합치기>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PDF 파일을 합칠 수 있습니다. 

 

PDF 파일 선택하기

이제 합칠 PDF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자신의 컴퓨터에서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고, 구글 드라이브나 DropBox에 보관되어 있는 파일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PDF 파일을 사이트로 드래그하거나 <여러 PDF 파일 선택>을 클릭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여러 PDF 파일 선택>을 클릭했습니다. 그리고 합치려고 하는 PDF 파일을 선택합니다. <Ctrl>키를 누른 상태에서, 합치고 싶은 순서대로 PDF 파일을 선택합니다. 아니면 전체를 드래그해서 선택해도 됩니다. 그리고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PDF 파일 합치기사이트인 ilovepdf에 파일이 추가됩니다.

 

PDF 파일을 업로드했다면 PDF 파일의 순서를 잘 확인합니다. PDF 파일 합치기 하려는 대로 순서가 맞지 않으면 순서를 바꿉니다. 순서를 바꿔야 하는 경우 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바꾸면 됩니다. 순서가 잘못된 경우 다시 작업을 해야하기 하기 때문에 순서를 잘 확인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PDF 파일 용량과 수 확인하기

PDF 파일을 선택할 때 용량을 잘 확인해야 합니다. ilovepdf 사이트에 로그인 하지 않았다면 80mb까지 PDF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후 로그인했다면 100mb까지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너무 큰 PDF 파일을 업로드 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ilovepdf는 이메일 주소나 구글, 페이스북 계정을 사용해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을 하려면 사이트 오른쪽 위에 있는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새 계정 만들기> 메뉴가 나오면 이메일 또는 구글, 페이스북 계정을 선택해서 가입을 합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구글 계정으로 가입해보겠습니다. 구글 아이콘을 선택하고 자신의 구글 계정으로 입력하면 손쉽게 가입이 됩니다. 

 

ilovepdf에서 무료 버전에는 25개의 PDF 파일만 합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PDF 파일이 여러 개 있다고 해봅시다.

 

이 파일을 모두 업로드해볼까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한도 초과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더 많은 파일을 한꺼번에 합치려면 프리미엄 사용자로 가입해야 합니다. 월 6$를 내야 하는데 평소에 많은 PDF 파일을 합치는 경우는 많지 않으므로 무료 버전을 사용해도 됩니다. 

 

아래는 무료와 프리미엄 사용자 비교 내용입니다. 

 

PDF 파일 회전

PDF 파일을 보면 가로로 된 파일이 있고, 세로로 된 파일이 있습니다. PDF 파일을 확인하고 회전를 해야 한다면 <회전하기>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PDF 파일 합치기 시작하기

파일을 다 업로드하고 순서도 맞다면 PDF 파일 합치기 작업을 합니다. 사이트 오른쪽 아래의 <PDF 합치기> 버튼을 클릭하면 PDF가 합쳐집니다.

 

PDF 파일 합치기 작업이 끝났다면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자신의 컴퓨터에 다운 받을 수 있고, 구글 드라이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에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병합된 PDF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합쳐진 PDF 파일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PDF 파일 합치기 작업을 하면 됩니다.

 

ilovepdf 사이트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 PDF 워드 변환 등의 작업을 제외한 나머지 기능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의 경우 PDF 파일 합치기와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횟수가 제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평소 PDF 관련된 작업을 할 때 ilovepdf 사이트를 많이 이용합니다.

 

프리미엄을 구매하면 모든 작업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PDF 파일 합치기 사이트-smallpdf

여러 블로그에서 소개하는 smallpdf에서도 같은 방법으로 PDF 파일을 합치면 됩니다.

PDF 파일 합치기 사이트2

 

smallpdf인 경우 사용횟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따라서 PDF 파일 합치기 작업을 여러번 사용할 때는 ilovepdf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PDF 파일 합치기 사이트 주의사항

구글링해서 이런 종류의 사이트를 이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하거나 권한 허용을 요청하는 사이트가 있다면 조심해야 합니다. 잘못하면 컴퓨터에 광고가 계속 나오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상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 권한도 허용해주지 말아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PDF 파일 합치기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업무에서 PDF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PDF 편집과 관련된 다양한 기능을 알아두면 큰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