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KBS 콩 다운로드 및 PC에서 라디오 듣기

반응형

KBS 콩 다운로드

이번 포스팅에서는 KBS 콩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KBS에서는 다양한 라디오 방송을 합니다. 이제는 시대가 많이 좋아져서 PC나 모바일에서도 KBS 라디오 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KBS 콩은 콩 한 쪽도 나눠듣는 우리 사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는데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PC나 모바일에서 라디오 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KBS 콩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kbs-콩-다운로드-썸네일

KBS 콩 프로그램의 특징

KBS 콩 프로그램은 7개의 KBS 라디오 채널을 스마트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PC나 모바일에서 원하는 채널을 선택해서 들으면 됩니다. 참 편리하죠? 그리고 <톡톡! 메시지 창>을 통해서 프로그램 참여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소통이 중요한데 톡톡 창을 통해서 채팅을 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반응도 살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곡표도 시간대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곡이 있다면 더 자세하게 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KBS 콩 다운로드 특징

 

유튜브 같은 동영상이 대세이긴 하지만 라디오를 좋아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자동차를 타고 이동하거나 업무 또는 휴식할 때 라디오를 듣고 싶다면 KBS 콩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KBS 콩 다운로드 방법

KBS 라디오를 PC에서 듣기 위해서는 KBS 콩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KBS 라디오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kbs-콩-검색하기

 

http://radio.kbs.co.kr/kong.html

 

KBS 라디오 사이트 들어가면 <PC 콩 앱 설치하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서 KBS 콩 설치 파일을 다운받고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KBS 콩 다운로드 프로그램

 

설치를 할 때 사용권 계약을 확인하고 원하는 곳에 KBS 콩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kbs-콩-설치화면
kbs-콩-설치화면

 

KBS 콩 다운로드를 했다면 한 번 실행해보겠습니다. 그러면 귀여운 콩 캐릭터가 나오고 프로그램이 시작됩니다. 

kbs-콩-화면

 

빨간색으로 표시한 화살표를 클릭해서 원하는 KBS 라디오 채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KBS 라디오 채널은 KBSWORLD, 1 Radio, 3 Radio, HappyFM, ClassicFM, CoolFM, 한민족방송이 있습니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채널을 선택해서 들으면 됩니다. 

채널선택하기

 

채널을 돌리다 보면 아래와 같은 카메라 아이콘이 나오는 채널이 있습니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동영상과 함께 라디오를 들을 수 있습니다. 보이는 라디오 알죠? 영상과 함께 라디오를 들으면 더 재미가 있습니다. 크게 보고 싶으면 <전체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시 작게 보고 싶으면 <ESC키>를 누릅니다. 

KBS 콩 다운로드 동영상 모드
kbs-콩-전체화면

 

KBS 콩 다운로드 채팅하거나 선곡표 확인하기

빨간색으로 표시한 채팅 아이콘을 클릭하면 채팅을 할 수 있습니다. KBS 콩 프로그램의 장점인데 채팅으로 소통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채팅을 하려면 KBS에 가입해서 로그인해야 합니다. 

채팅아이콘
KBS 콩 다운로드 채팅

 

<선곡표>를 클릭하면 현재 방송중이 라디오 채널의 선곡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잇플은 박명수의 라디오쇼를 좋아하는데 선곡표를 확인해보니, 마마무, 트와이스 노래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KBS 콩 다운로드 선곡표

 

KBS 콩 프로그램 창 옵션

KBS 콩 프로그램 창을 작게 하고 싶으면 <미니모드>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프로그램 창이 작아집니다. 

KBS 콩 다운로드 미니모드

 

그리고 KBS 콩 프로그램의 투명도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버튼을 클릭해서 드래그하면 투명도가 바뀝니다. 

투명도-바꾸기

 

KBS 라디오 채널의 전체 프로그램 확인하기

여러분의 좋아하는 KBS 라디오 채널의 전체 프로그램 확인하려면 홈페이지로 들어가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채널 전체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전체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S 콩 창 조정
KBS 콩 다운로드 전체 채널

 

이번 포스팅에서는 KBS 콩 다운로드 및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라디오를 PC에서 편하게 듣고 싶은 분은 KBS 콩 프로그램을 한 번 사용해보기 바랍니다. 라디오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