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EBS 라이브 특강 이용방법

반응형

EBS 라이브 특강 이용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EBS 라이브 특강 이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19로 개학이 연기되면서 3월 23일부터 4월 17일까지 4주간 라이브 특강을 진행합니다. 기존에는 고등학생이 대상이었지만 전 국민의 큰 관심으로 초중고 전 학년으로 확대하였습니다. 그리고 4월 17일까지 10개의 스튜디오에서 인터넷 동시 생방송을 진행합니다. EBS 라이브 특강은 학교 시간표와 동일하게 생방송으로 진행되어서 학교생활리듬에 맞게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EBS 라이브 특강 이용방법

 

EBS 라이브 특강에서 알아야 점

초등학교 1~2학년은 발달단계를 고려해서 인터넷 라이브 방송 대신 EBS 플러스2 채널을 통해 학교 생활 적응과 교과 기초 지식과 관련된 내용을 방송합니다.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는 인터넷 라이브 방송으로 EBS 라이브 특강을 들을 수 있습니다.

  • 초등학교 3~6학년 : 오전 9시~낮12시
  • 중학교 1~3학년 : 오전 9시~오후1시
  • 고등학교 1학년 : 오전 9시~오후1시
  • 고등학교 2학년 : 오전 9시~오후4시

 

포스팅 중요내용

  • 학교 시간표에 맞게 라이브 특강을 볼 수 있다.
  • 인터넷 방송, TV,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에서 라이브 특강을 볼 수 있다. 
  • EBS 사이트에서 방송을 보고 싶은 경우 회원 가입을 하면 여러 가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 방송을 못봐도 EBS 사이트에서 다시 볼 수 있다.

 

EBS 라이브 특강을 볼 수 있는 곳

EBS는 코로나 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협력하여 초중학 학년별 전문 학습채널을 새롭게 만들고 4월 6일부터 서비스를 했습니다. EBS 라이브 특강을 볼 수 있는 채널입니다. 

 

EBS 라이브 특강 볼 수 있는 채널

 

EBS 초중고 학습 사이트, 네이버, 카카오, 유튜브, 웨이브 등 온라인 채널과 IPTV, 지상파, 위성방송, 케이블 TV등을 통해서 특강을 볼 수 있습니다. 

 

EBS 라이브 특강 방송채널

 

아래표는 새롭게 만든 EBS 전문 학습채널입니다. 

EBS 전문 학습채널 구성

 

EBS 라이브 특강 시간표

초등학교 시간표

EBS 라이브 특강 초등학교 시간표

 

중학교 시간표

EBS 라이브 특강 중학교 시간표

 

고등학교 시간표

EBS 라이브 특강 고등학교 시간표

 

채널과 시간표 다운받기 바로가기

 

서비스공지 | 서비스공지 | 고객센터

작성일 2020-04-04 조회수 118091 필독 EBS 초중학 전문 학습채널 신설 및 라이브 특강 전격 추가 연장! EBS, 초중학 학년별 전문 학습채널 신설 온라인 개학에 따른 EBS 2주 라이브 특강 전격 추가 연장! EBS는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협력하여, 초중학 학년별 전문 학습채널(채널명: EBS러닝) 5개를 임시로 신설하여 4월 6일(월) 오전 9시부터 서비스 합니다. 해당 채널은 개학때까지 운영

www.ebs.co.kr

 

 

EBS 라이브 특강으로 공부하기

TV로 방송보기

TV로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통신사를 확인하고 앞에서 봤던 표에서 채널을 고릅니다. 시간을 잘 맞춰서 방송을 봐야 합니다. 

 

유튜브로 방송보기

학생들은 대부분은 유튜브를 사용할 줄 압니다. 시간을 맞춰 유튜브에 EBS 라이브 특강이라고 검색하면 생방송으로 라이브 특강을 볼 수 있습니다. 

 

EBS 사이트에서 방송보기

EBS 사이트에서도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EBS 서버 문제로 방송을 보지 못한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면 사용자가 많아서 사이트를 이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강의를 미리 다운 받아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미리 다운 받아서 사용하기 힘든 경우는 유튜브 등으로 방송을 보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EBS에서 데이터 요금 없이 원격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 데이터 무료 이용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별도의 신청 절차가 필요없고 모바일로 아래의 EBS 교육 사이트를 이용할 때 데이터 요금이 무료입니다.

 

이용기간 : 2020년 4월 9일~2020년 5월 31일


- EBS초등(https://primary.ebs.co.kr/main/primary, EBS초등 어플)
- EBS중학(https://mid.ebs.co.kr/main/middle, EBS중학 어플)
- EBS고교(http://m.ebsi.co.kr/, EBSi고교강의 및 EBSi+ 어플)

* EBS초등, 중학, 고교 사이트에서 진행하고 있는 라이브 특강 포함
* 단, 유튜브, 네이버TV, 카카오TV등을 외부 사이트를 EBS콘텐츠 이용시에는 지원되지 않음

 

- EBS온라인클래스(https://oc.ebssw.kr/)

- EBSenglish(https://www.ebse.co.kr, EBSe 및 EBSe 펀리닝, 에그붐 어플)

- EBSmath(https://www.ebsmath.co.kr, EBSMath어플)

* EBSmath의 수학게임존의 문제세트 게임은 무료데이터 지원 불가

 

- EBS이솦(https://www.ebssw.kr/)

- EBS초목달(http://chomokdal.ebslang.co.kr/main.ebs)

- EBS 방송 다시보기, 다시듣기(http://m.ebs.co.kr , EBSpaly 및 EBS반디 어플)

* 다큐, 교양, 유아 등 EBS 방송 다시보기 및 EBS FM 다시듣기


초등학교 EBS 라이브 특강 사이트 바로가기

 

EBS 초등사이트

 

primary.ebs.co.kr

 

중학교 EBS 라이브 특강 사이트 바로가기 

 

EBS 중학사이트

 

mid.ebs.co.kr

 

EBS 라이브 특강 다운받기

EBS 사이트에서 특강을 다운받기 위해서는 회원가입 후 로그인해야 합니다. 학교급에 맞게 사이트에 들어가서 원하는 강의를 다운받아 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학년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라이브 특강 과목을 볼 수 있습니다. 

 

학습신청을 해야 동영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학습신청>을 클릭하고 강의를 선택하면 해당 강의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원하는 강의를 선택하고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됩니다. 영상을 다운 받으려면 EBS 다운로더를 설치해야 합니다. 

 

스마트폰으로는 5월 31일까지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니 자녀의 스마트폰에 미리 받아서 방송을 보면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어렵게 방송을 보는 것보다는 편하게 TV 방송이나 유튜브를 보는 것을 추천하겠습니다. 

 

EBS 라이브 특강 교재 다운로드하기

EBS 라이브 특강을 볼 때 그냥 눈으로만 보면 잘 집중을 할 수 있습니다. EBS 공식 블로그에서  쉽게 교재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EBS 공식 블로그에 여러 정보가 있으니 EBS 공식 블로그를 잘 활용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EBS 공식 블로그 바로가기

 

EBS 2주 라이브 특강 1,2주차 & 3,4주차 학습 교안 교재 다운로드

<초3~6학년 학습 교안 교재 다운로드> ● 교안을 다운로드(무료) 받아 인쇄 또는 PDF 뷰어로 활용...

blog.naver.com

EBS 특강 교재 다운로드

 

코로나 19로 학생들도 많은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수업 손실이 일어나지 않도록 이런 프로그램을 잘 사용해야 합니다. e학습터에서도 다양한 수업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관심있는 분은 관련 포스팅에서 확인하세요. 그리고 모두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