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4K Video Downloader 다운로드와 사용법

반응형

4K Video Downloader 다운로드와 사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4K Video Downloader 다운로드와 사용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유튜브를 보다가 영상을 다운받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4K Video Downloader를 사용해서 유튜브 영상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4K Video Downloader는 사용방법이 매우 쉽고 고화질로 영상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유튜브 영상을 다운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주로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사이트를 많이 이용합니다. 그런데 사이트를 이용하다가 권한 허용을 잘못 클릭하면 컴퓨터 오른쪽 아래에서 계속 광고가 나오거나 바이러스에 걸릴 수 있습니다. 4K Video Downloader를 사용하면 이런 불편함 없이 유튜브 영상을 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 사이트에서 4K Video Downloader 다운로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K Video Downloader 다운로드

4K Video Downloader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해당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검색창에 '4K Video Downloader'라고 검색하고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4K Video Downloader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버튼이 보입니다.  4K Video Downloader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운받은 파일을 실행해서  4K Video Downloader를 설치하겠습니다. 

 

4K Video Downloader는 설치할 때 여러 제휴서비스 설치를 묻지 않습니다. 그래서 편한 마음으로 클릭해서 설치하면 됩니다.  

 

원하는 폴더를 선택해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Install'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합니다.  

 

 

4K Video Downloader 사용법

1. 4K Video Downloader 실행하기

4K Video Downloader 다운로드 후 설치가 다 되었다면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2. 유튜브 영상 주소 복사하기

유튜브 영상을 다운 받는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URL 주소를 복사해서 다운 받으면 됩니다. 다운 받고 싶어하는 유튜브를 검색하고 아래와 같이 주소를 드래그해서 복사합니다. 

 

아리면 유튜브 영상 아래의 <공유> 버튼을 클릭해도 됩니다. 

 

<공유> 창이 뜨면 <복사>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유튜브 영상 URL 주소가 복사됩니다. 

 

3. 복사한 주소 붙여넣기

유튜브 동영상 주소를 복사하면 아래와 같이 4K Video Downloader에 <링크 복사> 버튼의 모양이 바뀝니다. 우리가 복사한 주소는 클립보드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링크 복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4. 4K Video Downloader 옵션 설정하기

그러면 아래와 같이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화면이 나옵니다. 4K Video Downloader의 장점인데 유튜브 영상 화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소리만 필요하다면 <오디오 추출>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동영상 포맷도 정할 수 있습니다. 많이 쓰이는 MP4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운받고 싶은 폴더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영상 작업을 할 때 D 드라이브에 영상을 따로 저장해서 작업을 하면 편합니다. 

 

폴더를 따로 설정하지 않으면 '4K Video Downloader'에 저장됩니다. 

 

5. 4K Video Downloader로 유뷰트 영상 다운로드

옵션을 다 정하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우리가 지정한 폴더에 유튜브 영상이 다운로드 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더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여러 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폴더에서 보기>를 선택하면 다운로드된 폴더가 열립니다. 

 

다운받은 영상을 실행해보니 아래와 같이 잘 나옵니다. 이런 방법으로 원하는 유튜브 영상을 다운 받으면 됩니다. 그런데 유튜브 영상을 다운 받을 때 저작권을 유의해야 합니다. 교육목적 등 외에는 다운로드 받을 때 주의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4K Video Downloader 다운로드와 사용법을 알아봤습니다. 영상 작업을 할 때 유튜브 영상을 많이 사용합니다.  4K Video Downloader로 보다 편하게 영상을 다운 받아서 사용하기 바랍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IT정보 > 똑똑한 IT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룡타자연습  (0) 2020.06.11
휴면계좌통합조회 서비스  (0) 2020.06.11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2) 2020.06.10
국세환급금 찾기  (0) 2020.06.09
실업급여 계산기  (0) 2020.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