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가전제품과 전자기기

100만원대 고성능 노트북 추천

반응형

100만원대 고성능 노트북을 알아보겠습니다. 노트북을 살 때 많은 사람들이 100만원대 노트북을 구입합니다. 요즘에 1인 가구들이 점점 더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노트북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100만원대 노트북을 구입할 때 어떤 기준으로 선택하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100만원대 노트북 추천기준

    1. 프로세서

    100만원대 노트북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프로세서입니다. PC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프로세서입니다. 사람으로 친다면 뇌에 해당하기 때문에 노트북을 선택할 때 우선 프로세서를 잘 선택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무조건 인텔을 선택했는데 최근에는 AMD의 프로세서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가성비는 AMD가 좋지만 컴퓨터를 잘 모른다면 그냥 인텔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PC와 다르게 노트북의 프로세서는 고성능 프로세서와 저전력 프로세서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고성능 프로세서는 성능이 높은 대신 배터리 타임이 좀 짧고 무게가 좀 무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물론 돈을 더 쓰면 무게도 가벼워질 수 있습니다. 저전력 프로세서는 성능이 낮은 대신 배터리 타임이 꽤 오래 가는 편이고 무게도 고성능 프로세서에 비해서 가볍습니다. 그리고 가격도 착한 편입니다.

    노트북을 고를 때 고성능 프로세서와 저전력 프로세서를 어떻게 구분할까요? 100%는 아니지만 모델명 뒤에 붙는 글자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AMD의 경우는 U, 인텔의 경우 G5/G7가 붙는다면 저전력 프로세서입니다.

     

    저전력 프로세서 종류

    • AMD/라이젠5-3세대/르누아르/4500U(2.3GHz)
    • 인텔/코어i5-11세대/타이거레이크/i5-1135G7(2.4GHz)

     

    모델명 뒤에 H/HS/HK 등이 붙는다면 고성능 프로세서입니다.

     

    고성능 프로세서 종류

    • AMD/라이젠9-4세대/세잔/5900HX(3.3GHz)
    • 인텔/코어i7-11세대/타이거레이크/i7-1137OH(3.3GHz)

     

    요즘 프로세스의 경우 기본 성능이 워낙 높아지고 내장 그래픽의 성능도 많이 높아졌기 때문에 롤과 같은 게임을 풀옵션으로는 돌리기 힘들지만 중간 정도의 옵션이라면 저전력 프로세서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저전력 프로세서라고 한다면 완전 사무용이었지만 이제는 게임까지 즐길 수 있는 성능이 된 것입니다.

     

    하지만 화려한 그래픽을 쓰고 영상 편집이나 고성능의 작업을 한다면 무조건 고성능 프로세서를 선택해야 합니다.

     

    2. 램(RAM)

    100만원대 노트북을 고를 때 램(RAM)을 잘 생각해야 합니다. 램 같은 경우에는 사무용으로 구입한다고 한다면 8기가도 괜찮습니다. 나중에 램은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노트북이 많기 때문에 쓰다가 부족하면 램을 업그레이드하면 됩니다. 그래도 만약 100만 원이 넘어가는 노트북을 구입한다면 최소 16기가 정도는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보조기억장치

    요즘은 하드디스크가 없고 SSD가 모두 기본으로 탑재가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용량 같은 경우에는 사람마다 용도가 다르기 때문에 사용하는 목적에 따라서 보조기억장치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4. 그래픽카드

    요즘은 저전력 프로세서도 성능이 좋아졌습니다. 크게 무거운 게임을 하지 않는다면 내장 그래픽의 성능도 꽤 많이 좋아졌기 때문에 굳이 외장 그래픽이 탑재된 모델을 구입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스트레스 받지 않고 편하게 사용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저전력 프로세서 + MX350 or 450 같이 낮은 성능의 외장 그래픽이 달린 모델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고성능의 작업을 해야 한다면 무조건 외장 그래픽카드가 필요합니다.

     

    5. 디스플레이

    자주 들고 다닌다면 13인치에서 14인치 정도가 적당합니다. 만약 고정된 장소에서 많이 쓴다면 15인치가 좋습니다. 해상도의 경우 13인치에서 14인치 정도는 FHD가 괜찮습니다. 하지만 15인치는 FHD 보다 위인 QHD 이상을 추천드립니다.

     

    색 표현력도 중요합니다. 보통 노트북의 디스플레이를 보면 NTSC 72%, sRGB 100%와 같이 적혀있습니다. 다 귀찮고 보기 어렵다면 숫자가 높으면 높을수록 더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노트북을 보면 저가형의 경우 NTSC 45%도 많습니다. 60만원대 아래라면 45%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가격이 60만원대 이상이라면 NTSC 72% 이상을 지원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노트북이 100만원대를 넘어가면 sRGB와 DCI-P3도 커버하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밖에서 주로 쓴다면 밝기(nit)가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6. 무게

    노트북에서 무게는 정말 중요합니다. 많이 휴대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너무 무거운 노트북은 불편합니다. LG그램이 인기 있는 이유도 무게가 1kg 전후로 매우 가볍기 때문입니다. 노트북은 가벼울수록 좋습니다. 자주 들고 다닌다면 적어도 2kg 이상 넘는 제품은 구입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 기타

    최근에 보면 노트북을 구입할 때 USB 타입 C단자에 PD 충전이 가능한지 체크해야 합니다. PD 충전이 가능하면 케이블 하나로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모두 충전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60만원대 이상인 제품은 USB-PD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이 많습니다

     

    100만원대 고성능 노트북 추천

    추천하는 ASUS ROG 제피러스 로그 시리지의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할인 행사일 때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139만원에 구입가능했는데 지금은 가격이 꽤 올랐습니다.

     

    ASUS ROG 제피러스 GA401QM-HZ248 제품

     

    ASUS 게이밍 노트북 ROG 제피러스 G14 GA401QM-HZ248 (정품 리퍼비쉬)

     

    deg.kr

     

    139만원이면 LG그램이나 갤럭시북 이온과 비슷한 가격입니다. 하지만 성능은 ASUS ROG 제피러스가 훨씬 좋습니다. 프로세서는 AMD의 라이젠9 5900H으로 고성능 프로세서입니다. SSD는 512GB입니다. 램은 16GB입니다. 그래픽은 RTX 3060이 탑재된 제품입니다. 그리고 USB-PD 충전도 가능합니다.

    ASUS-ROG-제피러스-GA401QM-HZ248

     

    게이밍 노트북인데 FHD입니다. 해상도가 좀 낮은 것이 아쉽긴 하지만 144h를 지원합니다. NTSC 72%, sRGB 100%에 팬톤 인증까지 받은 제품입니다. 성능이 높기 때문에 배터리 타임 짧습니다. 무게가 1.6kg로 경량한 노트북에 비해서 조금 무거운 편이지만 가지고 다니기에 그렇게 불편하지는 않습니다.

    ASUS-ROG-제피러스-GA401QM-HZ248-2

     

    노트북 스펙 요약

    • 모델명 : ASUS ROG 제피러스 GA401QM-HZ248
    • 디스플레이 : 14인치 FHD 144Hz sRGB 100% NTSC 72%
    • 프로세서 : AMD Ryzen R9 5900HS
    • 그래픽 : RTX 3060
    • RAM : 16GB
    • 저장공간 : 512GB SSD
    • 무게 : 1.6kg

     

    이번 포스팅에서는 100만원대 고성능 노트북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쿠팡이나 다나와 등에서 검색을 해서 여러분의 원하는 노트북을 잘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이 글도 읽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