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 프로그램/한컴오피스(한글)

한글 PDF 변환

반응형

한글 PDF 변환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글 PDF 변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PDF는 Portable Document Format의 줄임말입니다. PDF는 프로그램에 상관없이 원래의 문서파일을 읽거나 출력할 수 있습니다. 한글로 만든 파일은 다른 사람에게 보냈는데 그 사람 PC의 한글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볼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한글 파일을 PDF로 변환해서 사용합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한글 PDF 변환 방법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한글 PDF 변환방법

1. 한글 프로그램에서 변환하기

한글 PDF 변환하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한글 프로그램에서 바로 PDF 파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한글 PDF 변환 파일'라는 한글 파일이 있습니다.  <파일>-<PDF로 저장하기>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원하는 폴더를 선택하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한글 PDF 변환 파일'이라는 PDF 파일로 잘 저장됩니다. 참 쉽죠? 컴퓨터에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이 간편하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한컴 PDF 드라이버가 이상이 있으면 위의 방법으로 한글 PDF 변환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사이트를 사용해서 변환하면 됩니다.


2. 한글 PDF 변환 사이트 사용하기

검색창에 '한글 PDF 변환'이라고 검색하면 여러 가지 사이트가 나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allinpdf' 사이트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파일을 업로드해야 합니다. 아래의 화면에 파일을 드래그하거나 <파일 선택>을 선택해서 파일을 선택합니다.



원하는 포맷을 선택합니다. 우리는 한글 PDF 변환을 해야 하기 때문에 'PDF'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OK를 클릭합니다. 


한글 PDF 변환이 완료되면 <지금 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다운 받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글 PDF 변환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한글 프로그램에서 바로 변환하는 것이 가장 간단한 방법이지만, 잘 안 된다면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그런데 웹사이트를 이용하다보면 권한을 잘못 허용해줘서 광고가 계속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우측 하단 광고 차단하기 포스팅을 보고 광고를 차단하면 됩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