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서 프로그램/한컴오피스(한글)

한글 빨간줄 없애기

반응형

한글 빨간줄 없애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글 빨간줄 없애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문서 작업을 하다보면 아래와 같이 빨간줄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한글 프로그램에서 오타가 있거나 띄어쓰기 잘못되었을 때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문서 작업을 할 때 빨간줄로 바로바로 알려줘서 사용자가 올바른 맞춤법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글 빨간줄이 도움을 주기만 한글문서를 캡처하거나 한글 문서를 수정할 때 거슬릴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한글 빨간줄이 보이지 않았으면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한글 빨간줄 없애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 빨간줄 없애기 방법

1. 환경 설정

한글 빨간줄 없애기를 위해서는 <환경 설정>에 들어가야 합니다. <도구>-<환결 설정>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2. 맞춤법 도우미 작동 체크하지 않기

<환경 설정>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에서 여러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한글 빨간줄은 맞춤법 도우미 기능입니다. <편집>메뉴에서 <맞춤법 도우미 작동>을 체크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한글에서 빨간줄이 보이지 않습니다.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한글 빨간줄이 없어졌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한글 빨간줄 없애기를 하면 됩니다. 

 

한글 2010인 경우는 <기타> 메뉴에 <맞춤법 도우미 기능>이 있습니다. <기타> 메뉴에서한글 빨간줄을 없애면 됩니다. 

 

한글 맞춤법

한글 빨간줄은 맞춤법이 틀렸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맞춤법> 기능을 사용하면 한글에서 올바른 맞춤법으로 바꿔줍니다. <도구>-<맞춤법>을 순서대로 클릭하거 <F8>키를 누릅니다. 

 

한글 맞춤법 단축키는 자주 사용하므로 기억해두면 좋습니다

 

한글 맞춤법 단축키 : <F8>키

 

<시작>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한글이 맞춤법 검사를 합니다. 바꾸고 싶으면 <바꾸기>를 선택하고 그렇지 않다면 <지나가기>를 선택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한글 빨간줄 없애기 방법을 살펴봤습니다. 이 포스팅이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포스팅

반응형

'문서 프로그램 > 한컴오피스(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글 글자 겹치기  (0) 2020.08.26
한글 특수문자 입력방법  (0) 2020.08.22
한글 파일 합치기  (0) 2020.06.15
한글 한자변환  (0) 2020.06.15
한글 PDF 변환  (0) 2020.06.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