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반응형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및 사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 카메라가 많이 발전하면서 별도의 카메라 없이도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습니다. 잇플도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많이 찍습니다. 이렇게 찍은 사진을 편집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포토샵과 같은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되는데 사용료를 내야 하는게 부담이 됩니다. 이럴 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하면 됩니다.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포토스케이프는 사진을 쉽게 편집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포토스케이프는 MOOII Tech라는 한국회사가 만든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쉽게 사진 편집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용법은 포토샵과 비교했을 때 어렵지 않아서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분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센스가 자유롭기 때문에 개인이나 기업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 방법과 사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볼까요?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1. 포토스케이프 사이트 접속하기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를 위해서 포토스케이프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검색창에 '포토스케이프'라고 검색해서 아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검색하기

사이트에서 <무료다운로드> 메뉴를 클릭합니다. 


2.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받기

그리고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설치파일을 다운받습니다. 다운로드 여러 링크 중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해서 다운받습니다.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폴더에 설치파일을 다운받아서 설치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파일설치

3. 포토스케이프 설치하기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설치파일을 설치할 때 구글드라이브를 컴퓨터에서 설치하겠는지 묻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필요가 없는 분은 체크를 하지 않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4. 포토스케이프 사용하기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후 설치했다면 한 번 실행해보겠습니다. 아이콘을 더블랙해서 실행합니다.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후 실행하기


포토스케이프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폴더의 사진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진뷰어>, 여러 장 편집할 수 있는 <일괄편집>, 움짤을 만들 수 있는  <GIF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할 때 여러 장의 사진을 편집해야 하는데 이때 포토스케이프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면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 사용법

1. 포토스케이프 일괄편집 기능사용하기

포토스케이프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기능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티스토리와 같은 블로그에 포스팅을 사용할 때 많은 사진을 편집해야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일괄편집> 기능을 사용합니다. 


2. 사진 업로드하기

포토케이프 화면 위를 보면 <사진 추가>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서 여러 사진을 업로드합니다. 여러 사진을 선택할 때 Ctrl키나 Shift키를 누르고 사진을 선택하면 편리합니다.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 폴더에 있는 사진들을 업로드하겠습니다.  


업로드한 사진을 클릭하면 화면 가운데에서 크게 볼 수 있습니다. 



3. 편집하기

빨간색으로 표시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원하는 품질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다음블로그>를 선택하겠습니다. 


<모든 사진 저장(변환)>을 선택합니다. 


<이미지 포맷>을 선택하고 <저장품질>과 <저장 파일명>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업로드한 사진의 용량이 모두 줄어듭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토스케이프 무료다운로드와 사용법을 알아봤습니다. 다음포스팅에서도 포토스케이프의 유용한 기능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 사진 편집을 하시고 싶은 분들을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해보면 어떨까요?


관련 포스팅

반응형

'IT정보 > 똑똑한 IT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0) 2020.05.29
연금복권 추첨시간  (2) 2020.05.28
한어병음 번역기  (0) 2020.05.26
페이팔 계정 만들기  (2) 2020.05.26
구글행아웃 사용법  (0) 2020.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