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와 블로그

티스토리를 트위터에 연동하는 방법

반응형

티스토리 트위터 연동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트위터 연동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유입이 쉽지 않아서 방문자수를 늘리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방문자수를 늘리기 위해서 많은 방법을 사용하는데 트위터도 그 중 하나입니다.

트위터 티스토리 연동방법


티스토리로 글을 쓰면 트위터 계정으로 글이 바로 올라가는 것입니다. 이렇게 트위터에 글을 올려서 트위터에서 내 글을 본 사람이 티스토리 블로그에 방문하게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티스토리 트위터 연동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트위터는 블로그의 인터페이스와 미니 홈페이지의 친구 맺기 기능 등을 모아놓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로 대표적인 SNS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글자수 제한이 있지만 짧은 글을 빠르게 공유할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합니다. 


티스토리 트위터 연동을 위해서 우선 트위터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트위터 계정이 아래 링크 글을 확인해서 트위터 계정을 하나 만듭니다. 



트위터 플러그인 설정하기

티스토리에는 다양한 플러그인이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블로그에서 더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트위터 연동을 할 때도 플로그인을 사용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에서 <플러그인>을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트위터 연동 플로그인


그러면 여러가지 플로그인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트위터 글 보내기>를 선택합니다. 

티스토리 트위터 연동 글 보내기


<계정 연결하기>를 선택합니다. 

티스토리 트위터 연동 계정 연결


그러면 앱 인증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 트위터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앱인증>을 선택합니다. 

티스토리 트위터 연동 승인


그러면 블로그와 연결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적용>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티스토리 트위터 연동이 완료됩니다. 참 쉽죠? 이제 내가 쓴 글이 자동으로 트위터에 올라가게 됩니다. 


티스토리 트위터 연동 적용


기존에 썼던 포스팅을 트위터로 보내기

올라가지 않은 글들 중에서도 트위터 공유하기 기능을 사용하면 트위터로 글이 올라갑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SNS 글보내기>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 플러그인 적용하면 포스팅 아래에 글이 공유버튼이 나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트위터로 글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트위터 연동 글보내기


이 블로그에서 구입한 스킨은 공유하기 기능을 따로 지원해줍니다. 이렇게 스킨이 공유하기 기능을 지원해준다면 따로 플러그인을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티스토리 트위터 연동 스킨


트위터 공유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트위터 창이 나옵니다. 그러면 포스팅의 제목과 URL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트윗>을 누르면 트위터로 공유가 됩니다. 

티스토리 트위터 연동 트윗


트위터 계정을 보니 티스토리 글이 공유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티스토리 트위터를 연동하면 됩니다.

티스토리 트위터 연동된 모습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트위터 연동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에 내 글을 포스팅에서 블로그의 방문자 수를 늘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블로그를 운영할 때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