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정보/똑똑한 IT생활

키워드 검색량 조회 꿀팁

반응형

키워드 검색량 조회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키워드 검색량 조회 포스팅에서는 키워드를 쉽게 분석할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키워드마스터입니다. 수익형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운영할 때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는 방법을 잘 알아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워드 검색량을 쉽게 분석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키워드 검색량 조회

 

키워드 검색량 조회 사이트 사용하기

키워드마스터 사용하기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꾸준하게 성장시키는 방법은 키워드를 분석하는 것입니다. 만약 내가 쓴 글을 아무도 검색하지 않거나 블로그 페이지에서 찾기 힘들다면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성장시키기 힘듭니다. 

 

따라서 키워드 분석해서 글을 써야 합니다. 키워드마스터는 키워드를 분석해주는 사이트로 해당 키워드의 조회수와 작성된 문서수를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서 키워드마스터라고 검색하면 아래와 같이 사이트가 나옵니다. 이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키워드 검색량 조회 키워드마스터

 

키워드마스터 바로가기

 

키워드마스터

블로그 키워드 조회툴

whereispost.com

 

키워드마스터 키워드 검색하기

사이트 왼쪽에서 <키워드마스터>를 클릭하고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됩니다.  

키워드를 입력하고 키워드 검색량 조회하기 

 

요즘 코로나 19와 관련한 이슈로 많이 등장하고 있는 키워드가 경기지역화폐입니다. 경기지역화폐라는 키워드를 적고 엔터키를 누르거나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경기지역화폐 키워드 검색량 조회

 

그러면 아래와 같이 해당 키워드의 PC 검색량, 모바일 검색량, 총조회수, 문서수, 블로그 순위를 보여줍니다.

키워드 검색 결과

 

조회수와 문서수 확인하기

분석 결과를 자세히 보겠습니다. 먼저 검색량을 보겠습니다. 검색량은 최근 한달간의 검색량을 보여줍니다. PC에서 84,800, 스마트폰으로 330,100으로 총 414,900번을 검색했습니다. 

PC, 모바일 키워드 검색량 비교

 

PC보다 스마트폰에서 검색을 더 많이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총조회수와 문서수의 비율입니다. 문서수는 보니 약 50,000개 문서가 있습니다. 400,000번 검색을 하는데 50,000개의 문서가 있으니, 검색하는 수보다 문서수가 적은 것입니다. 

 

블로그에 포스팅을 할 때 문서수가 총조회수보다 적은 키워드를 찾아서 쓰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여러분 쓴 글을 다른 사람들이 볼 확률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총조회수와 문서수 키워드 검색량 비교

 

키워드 검색량 조회 꿀팁 : 문서수가 총조회수보다 적은 키워드를 찾기

 

비트코인 거래소라는 키워드는 문서수가 총조회수보다 많습니다. 따라서 이런 키워드는 경쟁을 많이 해야 할 것입니다. 손님은 적은데 가게는 많은 것과 같습니다. 

문서수가 많은 키워드 검색량 조회 결과

 

따라서 총조회수와 문서수를 잘 비교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이 열심히 쓴 글을 사람들이 잘 검색하지 못하면 안 됩니다. 

 

그리고 문서수 자체도 중요합니다. Kodu라는 키워드로 검색량을 조회했습니다. KODU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든 3D 게임 제작용 프로그램입니다. 3D 게임을 쉽게 만들 수 있는 멋진 프로그램입니다. 검색량을 조회해 보니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서수가 조회수보다 많습니다. 이런 키워드는 쓰지 않는 것이 좋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문서수 자체가 적기 때문에 다른 키워드보다 경쟁이 치열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이 이 키워드를 글을 쓰고 블로그 메뉴 상단에 나오면 230명이 여러분이 블로그에 방문할 수 있는 것입니다.

 

다음 사이트 KODU 검색 결과

 

kodu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kodu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KODU라고 검색하면 사이트 다음에 블로그 영역이 나옵니다. 

 

아래와 같이 잇플 블로그에서 쓴 글이 블로그 영역에 상단에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한달에 230명은 잇플 블로그에 들어올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KODU 소개 포스팅

 

KODU 게임메이커 3D 게임만들기

KODU는 블록코딩으로 3D 게임을 만들 수 있는 블록코딩 프로그램입니다. KODU로 3D 게임만들기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KODU란 무엇이고, KODU로 어떻게 게임을 만들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K..

www.itple.co.kr

문서수가 5000보다 적은 키워드 중에 조회수가 어느 정도 있는 것은 쓸만한 키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량 조회 꿀팁 : 문서수가 5000보다 작은 경우도 잘 보기

 

평소에 이런 키워드로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떠오른다면 키워드마스터로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해보기 바랍니다.

 

키워드마스터에서 순위확인하기

키워드 검색량 조회를 하면 블로그순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과 같이 블로그 아이콘을 클릭하면 순위에 해당하는 블로그가 나옵니다. 

키워드 블로그 순위

 

순위가 높은 블로그에 들어가서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썼는지 벤치마킹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처음에 글을 쓸 때는 어떻게 글을 쓸지 막막한데 다른 블로그 글을 보면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번 키워드 검색량 조회 포스팅에서는 키워드마스터 사이트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키워드 검색량 조회 사이트인 블랙키위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포스팅 내용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